제품개발 최종 선정과제 착수보고회 개최건설 공정상 탄소 배출량 저감 과제 소개
  • ▲ ⓒ현대제철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국내 산학연 공모전을 거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2월 16일부터 3월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했다. 보고회는 선정한 우수 과제의 연구내용과 기대효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국내 건설사, 대학, 연구기관 등이 참여했다. 시장성과 사업성, 기술성과 ESG 기업성과지표를 고려한 전문 심사를 거쳐 4월 말 우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주요 과제로는 H CORE 제품을 활용한 ▲건축구조 최적화 ▲시공 효율을 향상시키는 과제 ▲저탄소 강재를 활용한 Solution 제품개발 등 건설 공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시키는 과제 등이 소개됐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이 실제 건설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동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의 활용성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해 고객사와 동반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정유동 현대제철 제품개발센터장(상무)는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를 통해 건설 분야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산업계와 학계의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