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조9322억원… 전년比 9.5% 감소원료가 안정화로 기초소재사업 흑자전환첨단소재사업도 전분기 대비 이익 개선
  • ▲ ⓒ롯데케미칼
    ▲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올 1분기 매출 4조9322억원, 영업손실 26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기초소재사업은 매출 2조7920억원, 영업이익 285억원을 기록했다. 원료가 안정화 및 중국 양회 후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제품 시황이 개선되며 흑자전환했다.

    첨단소재사업은 매출 1조495억원, 영업이익 455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제품가 하락으로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원재료 가격 및 해상운임 안정화로 전분기 대비 이익이 개선됐다.

    롯데케미칼타이탄은 매출 5749억원, 영업손실 736억원을 기록했다. 신증설 물량 및 글로별 경기 영향이 있었으나 전분기 대비 수익성이 소폭 개선됐다.

    LC USA는 매출 1278억원, 영업손실 279억원을 기록했다. 에탄 가격이 안정화되며 스프레드가 개선됐으나 한파 영향으로 매출 및 수익성이 하락세를 보였다.

    롯데케미칼은 2분기 실적에 대해 "글로벌 경기 변동성 영향 지속이 예상되지만, 성수기 진입으로 점진적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롯데케미칼은 배터리소재의 본격적인 사업 확장과 수소에너지사업의 국내외 협력네트워크 확대 및 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화를 꾸준히 진행 중"이라며 "기존 사업 역시 글로벌 시황 변동성에 대비한 대응력을 높이고,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수익성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