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시니어 삶의 질 향상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확대NHN데이터, “공동구매하고, 저가커피 마시고…고물가에 新자린고비족 늘었다”AI 최경주가 해설…SK텔레콤 오픈 2023, AI로 골프대회 새로운 재미 ‘잠금해제’
  • ▲ KT 직원들이 누리호 발사 순간을 전 세계로 원활하게 중계하기 위한 누리호 발사 통신지원센터를 나로우주센터 광장에 구축하고 방송회선을 점검하고 있다.ⓒKT
    ▲ KT 직원들이 누리호 발사 순간을 전 세계로 원활하게 중계하기 위한 누리호 발사 통신지원센터를 나로우주센터 광장에 구축하고 방송회선을 점검하고 있다.ⓒKT
    ◆ KT,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로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지원

    KT가 24일 3차 발사를 앞두고 있는 ‘누리호(KSLV-II)’의 성공을 위해 최상의 통신·방송 인프라를 준비했다. KT는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 통신·방송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주요 전송시설에 대한 보안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누리호 3차 발사는 시험 발사 성격이던 앞선 두 차례 발사와 달리 실용위성을 우주 궤도에 올리기 위한 실전이다. 누리호 발사 성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뤄지고 있는데 통신도 중요한 분야로 꼽히고 있다. 통신회선은 누리호 발사는 물론 발사체의 비행위치, 비행상태 등에 대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필수적이다. 나로우주센터는 누리호 발사를 위해 KT 통신회선을 이용하고 있다.

    누리호 발사 통신망 운용을 전담하는 KT는 지난해 2차 발사 시점까지 통신망 전송구간의 안정성과 품질을 강화했다. 발사 당일 추적회선의 안정화를 위해 전송장비를 신형으로 교체했고 일부 단일 전송구간은 이원화했다. 제주추적소 전용회선과 팔라우 국제회선에는 백업 무선통신망(마이크로웨이브)을 추가로 개통했다.

    올해는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지난 3월 나로우주센터와 함께 제주 추적소 회선과 국제회선 전송 품질을 측정했다. 또한 유사 시 활용 가능한 백업 무선통신망에 자동 절체 기능을 적용하는 등 완벽한 통신 지원 준비를 마쳤다.

    KT는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는 순간을 전 세계가 함께할 수 있도록 방송망 구축에도 만전을 기했다. 주 무대인 우주과학관을 비롯해 발사통제동, 미디어센터, 낭도방파제, 우주전망대, 연구동 등 6개소에 방송장비를 구축했다. 총 40회선의 방송회선을 구성해 KBS, MBC, SBS 등 지상파를 포함한 국내 방송사의 중계방송을 지원한다.

    또한 KT는 주요 전송시설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발사 당일에는 긴급상황에 발 빠른 대처를 위해 전담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참관 인파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는 우주발사 전망대, 남열해수욕장, 우주과학관 등에는 이동기지국 차량 3대를 배치해 무선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지정용 KT 전남전북광역본부장 전무는 “KT는 완벽한 통신·방송 인프라 지원으로 우리나라의 위상과 기술 수준을 올리는데 기여하겠다”며 “앞으로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우주 강국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시니어 삶의 질 향상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작년에 이어 60세 이상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확대 전개한다.

    ‘디지털 리터러시’란 디지털 문해력이라는 뜻으로 글을 자유롭게 읽는 것처럼 디지털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최근 레스토랑, 영화관, 쇼핑몰, 은행 등 일상 생활이 비대면 방식인 디지털로 바뀌면서 시니어 연령층들이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IT서비스기업으로 현대 사회의 문제에 공감하여 ESG 전략과제로 '디지털 접근성과 리터러시 향상'을 선정, 지난해부터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매일유업’과 ‘캐어유’가 함께 협력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봉사자 400명은 상반기 3곳, 하반기 5곳 등 8곳의 노인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총 40회차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혜 지역도 확대했다.

    또한 더 많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수강 인원을 전년보다 2배 늘려 총 400여 명의 어르신께 1:1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크게 ▲스마트폰 교육 ▲키오스크 교육 ▲키오스크 현장실습 등 3개 과정으로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지막 수업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과 어르신이 함께 패스트푸드점, 카페, 영화관 등에 방문하여 매장 내 키오스크를 직접 사용해 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참여하는 노인사회복지관 어르신 및 봉사자를 응원하기 위해 참석자 전원에게 메디웰 체험팩을 지원한다. 메디웰은 5대 필수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식품으로 50년 영양설계 전문노하우를 가진 매일유업이 직접 연구개발 생산한 균형 영양식 전문 브랜드이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시니어 연령층들은 디지털 환경에서정보의 접근이나 활용에 매우 취약한 상황이다”면서 “IT기업으로서디지털 포용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하고, 유관 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9일 강원도 철원군 일대를 방문하여 일손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모내기 봉사와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전개했다.

    ◆ NHN데이터, “공동구매하고, 저가커피 마시고…고물가에 新자린고비족 늘었다”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2023 상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NHN 데이터가 약 2800만 안드로이드 유저의 16개 업종 앱 설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공동구매, 저가커피, 편의점 등의 절약형 앱 설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불경기와 고물가 흐름 속에서 지출을 줄이려는 소비자 행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상반기 쇼핑 카테고리에서는 알뜰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글로벌 직구, 중고쇼핑, 공동구매 관련 앱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작년 하반기(10월) 대비 올해 상반기(4월) 설치수 증가율이 높은 쇼핑 앱 8개 중 5개가 '올웨이즈', '떠리몰', '미스할인' 등의 공동구매 앱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올웨이즈’는 앱 설치수가 약 2배 이상 상승하며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올 3월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알리익스프레스’는 54%의 앱 설치 증가율을 기록하며 론칭 한달 만에 전체 쇼핑 앱 20위 권 내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타오바오’, ‘큐텐’ 등 글로벌 직구 앱이 소비 지출에 민감한 3040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직구 앱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물가 여파로 식품·배달 카테고리에서는 저가 브랜드 선호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저가 커피 대표 브랜드 ‘더벤티’는 65%를 기록하며 카페 앱 설치 증가율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 ‘매머드오더’(37.8%), ‘컴포즈’(33.2%), ‘메가MGC커피’(22.3%), ‘빽다방(18.6%) 등도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저렴한 가격의 도시락을 앞다투어 출시한 편의점 앱은 식품·배달 카테고리 7개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GS리테일의 대표 앱 ‘우리동네 GS’는 작년 하반기 대비 4계단 상승한 9위를 차지하며 식품·배달 앱 전체 10위권 내 최초로 진입했다.

    짠테크 열풍을 타고 소액으로 간편하게 투자 가능한 부동산 조각 투자 앱의 상승세도 이어졌다. ‘카사’, ‘리치고’, ‘소유’ 등 주요 부동산 조각투자 앱 5개 설치자 수의 전체 합계가 작년 하반기 대비 16.2%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금융권에서도 원앱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삼성금융의 ‘모니모’, KB금융의 ‘KB 페이’, 하나금융의 ‘원큐페이’가 가파른 성장을 이어갔다. 모니모는 두 분기 연속 40% 이상의 설치수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KB 페이(38.1%), 원큐페이(36.0%) 도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한편, NHN 데이터는 다양한 업종의 최신 웹·앱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달 다양한 인사이트 리포트를 비롯해 트렌드와 시즌별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각종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23 상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AI 최경주가 해설…SK텔레콤 오픈 2023, AI로 골프대회 새로운 재미 ‘잠금해제’

    SK텔레콤이 이번에 개최되는 ‘SK텔레콤 오픈 2023’에 다양한 AI 기반 첨단 미디어 기술을 대거 도입, 시청자와 갤러리들을 위한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 핀크스 GC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3’은 올해로 26회를 맞는 명실상부한 한국프로골프투어(KPGA) 메이저 골프 대회로, 이번에는 ‘함께 그린, 행복 동행’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SK텔레콤 채리티오픈’을 함께 개최하는 등 대회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SK텔레콤 오픈’은 매 대회마다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ICT 기술을 골프 대회에 적용, 기술과 스포츠의 융합을 선보이는 무대이기도 하다. 올해 역시 현장을 찾는 갤러리들이 대회장 곳곳에 적용된 SK텔레콤의 AI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TV와 모바일 시청자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보다 새롭고 편리하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시도는 최경주 공동집행위원장이 AI 휴먼으로 대회 중계 및 현장에 등장한다는 점이다. ‘AI 최경주 공동집행위원장’(이하 ‘AI 최경주’)은 생중계 화면에서 라운드별 관전 포인트 등 다양한 경기 정보를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AI 최경주’ 개발에는 SK텔레콤의 음성합성 기술과 딥브레인 AI의 페이스 스왑 기술이 활용됐다. 최경주 선수의 과거 영상에서 추출한 얼굴 및 음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휴먼 모델링 기술과 SK텔레콤의 음성합성 TTS(Text to Speech) 엔진을 결합했다.

    또한 중계방송 중 AI로 복원한 ‘소년 AI 최경주’가 실제 최경주 선수와 만나 대화를 나누는 다큐멘터리가 방영될 예정이다. 과거 화재로 어린 시절 사진을 대부분 잃어버린 최경주 선수를 위해 SK텔레콤의 AI 이미지 복원 기술 ‘슈퍼노바’와 음색을 분석·출력하는 음성합성 기술을 활용해 ‘소년 AI 최경주’의 얼굴과 목소리를 영상으로 재현했다.

    ‘소년 AI 최경주’ 복원과정에는 사진 한 장만으로도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미디어 리인액트먼트(Media Reenactment) 기술을 적용, 2차원의 흑백 졸업사진에 입체감과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한편, 대회 현장에서는 ‘AI 최경주’와 골프존 GDR 기술을 연동한 ‘AI휴먼 원포인트 레슨’ 서비스도 갤러리에게 선보인다. 갤러리 플라자에 마련된 이벤트 공간에서 공을 타격하면, ‘AI 최경주’가 체험자의 스윙과 타구에 대한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

    SK텔레콤은 이번 ‘SK텔레콤 오픈 2023’ 중계에 새로운 미디어 기술을 접목, 시청자 각자가 원하는 최적화된 화면과 정보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A. tv에 골프 전용 서비스를 추가하고, SK텔레콤의 AI가 자동 생성하는 각 선수별 하이라이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순위 정보 및 선수들의 성적을 개인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플러스바(Plus Bar)는 중계방송 도중 AI 하이라이트, 전체 순위, 선수정보, 개인별 스코어 등을 전달하는 실시간 멀티소스 TV 서비스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Btv의 ‘SK텔레콤 오픈 2022’ 중계에 적용돼 2022년 전파방송기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대회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등과 협력해 SK브로드밴드 B tv시청자 중 약 580만 가구를 대상으로도 플러스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대회 현장의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방문객들이 모바일 기기와 같은 세로화면에서 A.(에이닷)으로 골프 경기 관련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기능과 Btv의 플러스바를 통해 경기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AI 휴먼 등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골프 팬들이 일상으로 다가온 AI 기술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와 미디어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U+ ‘갤럭시 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 16일부터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지난 9일, 1천대 한정 수량으로 단독 출시해 사전 예약 12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한 ‘갤럭시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이하 슈퍼말차 에디션)의 본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슈퍼말차 에디션은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캐주얼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말차’, 갤럭시 전문 브랜드 ‘SLBS’와 함께 MZ세대 고객 공략을 위해 선보인 한정판 갤럭시 모델이다. 갤럭시 S23 256GB 크림 색상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슈퍼말차의 전용 테마가 화면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굿즈는 슈퍼말차와 콜라보한 친환경 소재의 ▲전용 휴대폰 케이스 ▲피크닉 매트 ▲보냉백 및 콜드컵 등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취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크닉 및 캠핑 용품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출고가는 119만 9천원이다.

    슈퍼말차 에디션의 사전 예약 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8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는 콜라보 브랜드 및 디자인 등 제품의 특성뿐 만 아니라 신청 플랫폼부터 경품 선정, 오프라인 체험관까지 사전 예약의 전 과정에서 주요 고객 군의 트렌드와 취향을 반영한 점이 이번 슈퍼말차 에디션 흥행의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 몰인 ‘유플러스닷컴’과 별도로 라이프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 형태로 사전 예약을 실시했으며 오픈 이틀 만인 지난 11일 목표 금액 100%를 달성하기도 했다.

    사전 예약 추첨 경품과 오프라인 체험관도 MZ세대의 선호를 적극 반영했다. 사전 예약을 실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경품은 한정판 스니커즈 중심으로 마련해 행사의 관심도를 높였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스니커즈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만 상품의 구매 자격이 주어지는 ‘래플(Raffle)’ 방식으로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한정판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2030세대의 지역 선호도를 고려해 강남역(일상비일상의 틈)과 성수동(슈퍼말차 플래그십 스토어)으로 위치를 선정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담당은 “슈퍼말차 에디션의 흥행은 콜라보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MZ세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고객 니즈를 수렴하고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콜라보 에디션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U+, 구직사이트 데이터 무료 제공 개시

    LG유플러스가 취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직 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로레이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로레이팅이란 통신사업자가 특정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운영 정책이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 정부의 물가 안정화 대책에 동참하고자 이번 제로레이팅 적용을 결정했다.

    LG유플러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이 정보를 얻기 위해 구직 사이트 접속 빈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정부가 운영하는 구직 사이트를 대상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키로 하고, 지난해 구직 사이트 방문자 수치 및 취업 정보 보유량 등을 고려해 사이트 10곳을 선정했다. 제로레이팅은 우선 2024년 4월 30일까지 약 1년간 적용되며, 향후 고객들의 이용 패턴 등을 분석해 연장 및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별도의 설정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10곳의 구직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취업 정보를 확인하거나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는 등 구직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에 제로레이팅이 적용되어 LG유플러스 고객은 부담 없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구직사이트 제로레이팅을 비롯해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 경감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올 상반기 6~7만원대 5G 중간요금제에 이어 청년요금제와 시니어요금제를 내놨으며, 올 하반기 출산 후 육아에 바쁜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가 생후 24개월이 될 때까지 매월 5GB 데이터 바우처 제공을 약속하는 등 고객의 통신료 부담 경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유플러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데이터 걱정 없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데이터 이용료 0원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통신료 부담 경감을 통해 고객들의 경험이 혁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U+ 유쓰(Uth), 20대 고객 성년의날 축하 장미꽃 선물

    LG유플러스는 대학 캠퍼스에서 ‘유쓰(Uth) 대학교 플라워트럭 이벤트’를 열고 성년의 날을 맞은 학생들에게 장미꽃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20대의 고객경험혁신을 위해 선보인 전용 브랜드로, ‘매달 놀면서 채워지는 유플러스만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학생을 비롯한 20대 고객이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젊음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20대 대상 통신요금 혜택(다이렉트 플러스 결합) ▲매월 20일 새로운 혜택이 업데이트되는 ‘해피유쓰데이’ ▲캠퍼스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

    앞서 4월 광운대학교 캠퍼스 등에서 커피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데 이어 성년의 날이 있는 5월에는 유쓰 고객들의 기억에 남는 하루를 만드는 꽃송이를 선물했다. LG유플러스는 4월 말 일주일간 유쓰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가장 많은 호응을 한 이화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덕성여자대학교에 플라워트럭을 보냈다.

    15일 오전 11시30분부터 진행된 플라워트럭 이벤트 현장에는 각 캠퍼스마다 장미꽃 500송이가 전달됐으며, 약 1시간만에 전부 증정됐다.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해당 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꽃을 받을 수 있었다.

    숙명여자대학교의 경우 LG유플러스의 대학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인 ‘유버스(UVERSE)’ 가입대학으로, 숙명여자대학교의 메타버스 ‘스노우버스’ 아바타를 인증하면 볼펜 등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었다. 이처럼 유쓰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20대와 소통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유쓰는 매월 20일마다 U+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19~29세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월에는 대학축제와 더불어 곧 있을 여름방학을 대비해 국내외여행 계획을 할 수 있도록 관련 혜택을 준비했다. 유쓰 고객들은 ▲하나투어 2만마일 무료 증정 및 전북 완주군 MT버스 응모 ▲유독 GS25 100원 딜 ▲맘스터치 닭강정 교환권 ▲GS25 숙취해소 세트 기프티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간 혜택 외에도 유쓰 고객들은 친구와 결합하면 최저 4만5천원에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5G 다이렉트 플러스 요금제(59·69)>, 구독플랫폼 ‘유독’ < GS25 100원딜>, 그리고 ‘옐로’ 색상의 애플 <아이폰14>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까지 유쓰 홈페이지의 누적 방문자 수는 60만명을 넘어섰으며, 혜택을 받은 고객들의 자발적인 후기가 지속적으로 업로드되며 인기몰이 중이다. 유쓰 홈페이지에서 혜택받기를 신청하면 매월 새로워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을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구직 사이트를 대상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키로 하고, 지난해 구직 사이트 방문자 수치 및 취업 정보 보유량 등을 고려해 사이트 10곳을 선정했다. 오는 7월에는 5G 청년요금제를 출시해 기존 요금제 대비 최대 60GB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유쓰를 통해 20대 고객에게 당사의 브랜드 선호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매월 놀면서 나를 채우는 유플러스만의 혜택을 통해 나다움을 찾는 자기선명성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TMAP 대리 ‘과감한 실험’...”20초 내 안 잡히면 3천원 쿠폰”

    티맵모빌리티가 TMAP 대리 서비스에 '주변기사 보기'와 '카운트 다운'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주변기사 보기는 대리운전 호출 시 출발지 인근에 대리기사가 얼마나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소비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대리기사 배정이 잘 되는 지역인지 여부를 미리 파악하고 기사 공급에 따른 추천요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용이하다.

    카운트 다운 기능을 통해서는 대리기사가 호출을 수락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초 이내에 기사가 배정되지 않으면 더 높은 요금으로 호출할 수 있도록 3000원 할인 쿠폰을 즉시 제공(추천요금 이상 호출시)한다. 쿠폰 제공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티맵모빌리티가 이 같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었던 것은 전국의 대리기사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평균 배차 시간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티맵모빌리티의 기사 가입자는 전국 10만여명이다. 피크타임(21~01시) 기준 5월 평균 배차시간은 12초로 지난 12월(23초) 대비 47.83% 단축됐다.

    박종민 티맵모빌리티 대리사업 리더는 "대리기사가 안잡히거나 늦게와서 음주운전을 하게되는 일이 없도록 안전한 대리운전 문화를 만들어나가고자 한다"며 "경찰청과 함께 진핸중인 '대한민국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서비스 내 음주운전 예방과 빠른 배차를 돕는 다양한 기능을 다방면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