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주요 인사 초청… 성황리 종료올 하반기 멕시코, 콜롬비아 등 출시 지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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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가 브라질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를 출시한 것에 이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셀트리온 헬스케어는 브라질 법인이 지난 18일(현지 시간) 상파울루에서 램시마SC 출시를 기념하는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염증성장질환 분야의 석학들을 비롯한 100여명의 주요 인사를 초청해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램시마SC의 리얼월드 데이터(Real-world Data) 및 유럽 처방 확대 현황을 소개했다.램시마SC가 인플릭시맙 제제 가운데 유일한 피하주사제형으로서 환자의 치료 편의성을 개선했고, 동시에 환자의 내원 감소로 의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이끌어 의료진에게도 이익이 되는 치료제라는 점을 설명했다.앞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브라질 위생감시국에서 램시마SC에 대한 판매 허가가 이뤄진 이후 약가 등재 등 필수적인 업무들을 진행했다. 제품의 성공적 시장 안착을 위해 현지 법인 소속 커머셜 인력을 30여명까지 확충하는 등 직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특히 브라질은 중남미 제약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국가로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특성을 지니고 있다.이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런칭 초기부터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미팅을 확대하고 있다.셀트리온헬스케어 중남미 지역 강경두 담당장은 "자가면역질환으로 고통받는 브라질 환자들에게 램시마SC를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장소에 제약 없이 스스로 투여할 수 있는 램시마SC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이 일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어 "브라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등 당사의 현지 법인이 설립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램시마SC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국가별 커머셜 전문 인력들이 직판할 예정인 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면서 중남미 지역 내 램시마SC 처방 확대를 도모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