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한달 앞당긴 5월초부터 겨울 패딩 행사 인기가치소비 중시하는 ‘체리슈머’ 증가로 역시즌 행사 220% 성장K2, 블랙야크, 코오롱, 노스페이스 등 인기 브랜드 릴레이 행사
  • 신세계백화점이 예년보다 한달 빨리 시작한 겨울 패딩 행사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

    신세계는 쓱닷컴을 통해 이달 1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아웃도어 역시즌 행사가 지난 21일까지 221.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K2, 네파, 코오롱스포츠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가격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면서 인기몰이를 하는 것. 실제 합리적인 소비가 주목 받으며 역시즌 마케팅도 빨라지고 있다. 최근 떠오른 ‘체리슈머’라는 말은 ‘체리피커’와 ‘컨슈머’를 합친 신조어로 실속형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까지 쓱닷컴 겨울 패딩 역시즌 행사를 계속 펼칠 계획이다.

    먼저 28일까지 10% 추가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겨울 패딩 행사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2 ‘숏 구스다운’은 12만원대, 코오롱스포츠의 업라이트, 밀레의 남성 헤비 구스다운 등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된다. 또 6월에는 ‘스포츠 쓱세일’을 열고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MZ 인기 브랜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스포츠 쓱세일’은 상반기 스포츠 장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최대 12%의 추가 쿠폰과 카드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여름에도 겨울 상품을 찾는 합리적인 고객들이 늘면서 예년보다 한달 빠른 대규모 역시즌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행사들을 이어갈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