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 대응방안·공정거래문화 강연예방중심 보건체계구축·품질강화 추진
  • ▲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2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본교육은 올해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사례와 비상사태 발생시 초기대응 관련 강의 및 토론, 협력사 상생경영을 위한 공정거래문화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경영진과 본사 팀장급이상 60여명이 참석했다.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안전은 회사경쟁력 근간으로 최우선가치를 둬야 한다"며 "핵심가치인 정도경영을 실천하며 공정거래 질서확립과 준법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자"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보건 문화강화를 위해 연중 교육프로그램인 'HDC SAFETY-I ACADEMY'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안전경영 △리더십강화 △안전보건전문화 △동절기교육 △직무교육 △신규입사자 과정 등 6개 직무그룹별 온·오프라인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을 강화해 안전보건 전문가 과정을 신설했고 협력사 교육지원을 확대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장 협력사 관계자와 근로자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1월 예방중심 안전보건체계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방침을 새로 수립했다. 2월에는 제29기 안전품질위원회를 출범했으며 3월에는 김병하 대한건설협회 서울지회 고문과 최용화 한국건설안전협회 기술연구원장 등 사외전문가 15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4월부터는 전현장에 품질실명제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