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수훈자 유족의집 보수공사 무상지원
  • ▲ 요진건설산업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2023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주거여건 개선사업'에 동참했다. ⓒ요진건설산업
    ▲ 요진건설산업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2023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주거여건 개선사업'에 동참했다. ⓒ요진건설산업
    요진건설산업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2023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주거여건 개선사업'에 동참했다.

    요진건설산업은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사업 일환으로 전날 강원 화천군 사내면에 있는 무공수훈자 유족의 집을 찾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보수지원 착수식'을 갖고 공사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본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과 주택업계 위상 제고를 위해 1994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사업은 주택건설협회 회원사인 주택건설업체 자발적 기부참여를 통해 주거여건이 열악한 국가유공자 주택 개보수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령의 국가유공자 가구는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다.

    요진건설산업은 2011년부터 13년연속으로 이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무료보수 지원대상자인 무공수훈자 유족 이귀순씨 주택 싱크대, 주방 및 안방도배, 장판교체, 현관문교체 등 개보수작업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요진건설산업 측은 "국가유공자분 희생과 공헌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사업에 2011년부터 지속해서 참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분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