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등 글로벌 영상 콘텐츠 전문기업 초청영상 콘텐츠 컬러 기준 '마스터링' 모니터 비교 전시"QD-OLED, 할리우드 제작자 표현하고자 하는 색 가장 근접" 평가 받아
  • 5월31일(현지시간)부터 6월1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할리우드 리빌' 행사에 참석한 할리우드 관계자들이 QD-OLED의 화질 특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 5월31일(현지시간)부터 6월1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할리우드 리빌' 행사에 참석한 할리우드 관계자들이 QD-OLED의 화질 특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TV, 모니터 화질 혁신을 이끌고 있는 QD-OLED로 영상 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할리우드를 찾았다.

    1일 삼성디스플레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쉐라톤 유니버셜 호텔에서 할리우드의 주요 영화 제작사 관계자 및 영상 콘텐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할리우드 리빌(Hollywood Reveal)'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월트 디즈니, 유니버셜 픽쳐스, 워너 브로스, 넷플릭스 등 총 12개 글로벌 영상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을 비롯해 업계 화질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서 진화된 인공지능(AI) 기술과 최신 유기재료를 적용해 지난해보다 더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표현하는 2023년 QD-OLED의 장점을 소개하며 신제품 49형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용 QD-OLED와 초대형 77형 TV용 QD-OLED 등을 전시했다.

    또 영화 제작 환경과 유사하게 만들어진 암실에 65형 QD-OLED 및 기존 디스플레이가 표현하는 색을 '마스터링' 모니터와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일반적으로 영화나 방송 콘텐츠를 제작할 때 연출자가 원하는 색과 가장 가까운 색을 정확하게 구현을 하기 위해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한 '마스터링' 모니터에 표현된 색을 참고한다.

    이번 행사 참석자들은 "2023년 QD-OLED는 컬러 휘도, 컬러 볼륨 등 컬러 표현력이 매우 인상적이고 HDR 콘텐츠 표현이 훌륭하다"는 평가와 함께 "QD-OLED가 할리우드 영상 콘텐츠 제작자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색을 가장 근접하게 표현하는 점이 놀라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관객이나 시청자들이 좋은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정확한 컬러 표현이 중요하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색 표현력을 갖춘 QD-OLED의 우수성을 영화 산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행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영상 산업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소비자들은 물론 영상 및 전문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QD-OLED와 함께 'CES 2023'에 처음 공개했던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Flex HybridTM)'와 13인치 태블릿을 17인치 대화면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Slidable Flex SoloTM)' 등 OLED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새로운 폼팩터 제품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