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한미약품, 'ESG 리포트' 발간… "지속가능경영 모델 고도화"

전 세계 ESG경영 흐름에 맞춘 'ESG 리포트'차별화된 ESG경영 모델과 정책, 기조 등 집대성

입력 2023-06-08 15:21 | 수정 2023-06-08 15:21

▲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지속가능성 보고서 'ESG 리포트'의 여섯번째 최신판을 업데이트 했다고 8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혁신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 모델을 집대성한 '2022-23 ESG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8년부터 'CSR 리포트'라는 제목으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올해부터는 전세계적인 ESG경영 흐름에 발맞춰 타이틀을 'ESG 리포트'로 변경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준으로 작성된 이번 ESG 리포트에는 환경(E)과 사회(S), 거버넌스(G)를 중심으로 한미약품이 구축한 ESG경영 모델과 기조, 정책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ESG와 R&D, 인권, 윤리와 준법, EHS(환경/보건/안전)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고, 환경, 사회, 재무적인 영향을 동시에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토대로 추출한 14가지 중대 이슈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들도 수록돼 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친환경 경영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탄소중립 중장기 로드맵,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방안, 인권실사 대비 등도 제시돼 있고, 한미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간 커뮤니케이션 현황들도 정리했다.  

이번 ESG 리포트를 검증한 한국표준협회는 "한미약품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운영하면서 지속가능경영 모델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며 "외부에 공표되는 이번 리포트 발간을 통해 한미약품의 ESG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신뢰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선 기자 su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