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0·84·115㎡ 873가구…도심·혁신도시 더블생활권원주천·치악산·백운산 조망권 확보…교육시설 도보거리4BAY 판상형·남향 배치…21일 1순위·28일 당첨자 발표
  • ▲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동문건설
    ▲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동문건설
    동문건설은 강원 원주시 관설동 1298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원주 동문 디 이스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본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동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80㎡ 144가구 △84㎡ 642가구 △115㎡ 87가구다.

    단지는 원주 도심권 및 혁신도시와 가까워 두곳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을 갖췄다.

    하나로마트·홈플러스·원주프리미엄아울렛·원주의료원 등 원주도심에 위치한 인프라와 혁신도시에 있는 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세인트병원·메가박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앞에 원주천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며 관설초·영서고 등 교육시설이 도보권이다.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중앙고속도로와 19번국도가 가깝고 2021년 개통한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원주역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특징이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위주(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했고 펜트리와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일부가구는 원주천·치악산·백운산 등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외부는 산책로와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조경을 갖춘 공원형단지로 조성한다. 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코인세탁실·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단지내 커뮤니티에선 다양한 교육·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자녀를 둔 수요자들은 '째깍악어 키즈센터'에서 2년간 무상으로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이 단지내에 입점할 예정이다. 1가구당 자녀 1명 기준으로 입주후 2년간 수강료 50%를 지원한다. 찾아가는 운동서비스 '후케어스'도 운영한다.

    청약일정은 이달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청약, 22일 2순위를 접수한다. 당첨자발표는 28일, 정당계약은 7월10~12일로 예정돼 있다.

    수요자 부담을 덜기 위해 1차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계약금 5% 이자지원, 중도금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원주시 및 강원지역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보유나 세대주·세대원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청약이 가능하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견본주택 오픈기념 선착순 이벤트로 매일 방문객 300명에게 라면과 생필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상담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5인치 스마트TV △무선청소기 △커피머신 △화장품 △선풍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관심고객 이벤트와 2인이상 공동신청시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공동구매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