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64%가 MZ세대
  •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의 잔고가 2조원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이용 고객의 잔고 구성을 보면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CMA RP에 예치된 자금이 1조2145억원(총 잔고 중 59.4%)으로 가장 많았다. 

    다만 주식이나 발행어음, 채권, ELS, 펀드 등의 자산도 8309억원(총 잔고 중 40.6%) 수준으로 자산관리계좌로 활용하는 고객도 적지 않았다. 

    이용 고객의 주 연령층은 20~40대로 전체 가입자의 79%를 차지하고 있으며, MZ세대인 20~30대의 비중이 대폭 늘었다. 

    통장이 출시된 2020년과 2021년에는 가입 고객 중 20~30대 비중이 45.0%, 47.3% 정도였으나 2022년과 2023년에는 이 비중이 63.4%, 63.9%로 늘어났다. 

    이는 CMA금리 혜택과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포인트 모으기 차원에서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요 요인인 것으로 평가된다.

    상품은 미래에셋증권의 RP형 CMA와 네이버페이를 결합해 미래에셋증권과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금융 시너지를 위해 출시됐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맡겨도 1000만원까지는 연 3.55%, 1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3%의 수익을 제공하며 통장 내에서 국내·외 주식투자, 공모주 청약, 펀드 등의 금융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통장으로 네이버페이 머니를 충전 후 결제하게 되면 결제금액의 최대 3%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되며, 통장을 가지고만 있어도 네이버페이로 현장 결제 시 포인트를 2배 적립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CMA-RP네이버통장의 MZ세대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 여유 자금을 운용하기에 매력적인 금리, 더불어 주식투자까지 하나의 통장에서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MZ세대에게 필수 통장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