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향상 및 자발적 학습문화 조성 목적스터디 활동비 지원 등 8월까지 자율적 운영
  • ▲ LG유플러스는 고객가치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했다.ⓒ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고객가치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임직원들이 모여 소통하고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링커스(Linkers)는 'YOULINK US'라는 의미에서 따왔다. 임직원간의 연결을 도모하자는 의미다. 팀에 구애받지 않고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현재 하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싶은 직무와 관련해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 받아 총 17개의 학습모임을 선정했다.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 얻기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세계 경제·환경 트렌드 토론하기 ▲앱·웹 프로덕트 기획하기 등 여러 분야의 주제가 선정됐다.

    LG유플러스는 각 링커스 주제별로 관심 있는 임직원을 모집한후, 오는 8월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학습모임별로 활동비도 지원한다.

    최혜민 LG유플러스 인재개발팀장은 "조직 내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누구나 학습모임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오픈된 학습 커뮤니티를 만들었다"며 "임직원들이 각자 직무에서 고객 중심으로 고민해보고 고객 경험에 적용해볼수 있는 접점을 발견하여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