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은 노면·낮은 온도 안정적 성능 발휘친환경 원료 사용 사회적 가치 실현
  • ▲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가 영국 전문지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가 영국 전문지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키너지 4S2’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카 프로덕트 어워즈'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는 차량과 타이어 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로 독일 ‘아우토 빌트’와 함께 공신력이 높은 매체로 알려졌다.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4S2’는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등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며,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여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키너지 4S2 제품에는 한국타이어가 타이어 업계 최초로 획득한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 PLUS 인증’을 받은 천연 원료를 사용해 사회적 가치도 실현했다.

    이번 카 프로덕트 어워즈에서는 ‘키너지 4S2’ 수상 외에도 다양한 한국타이어 제품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가 오토 익스프레스로부터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키너지 4S2 시리즈는 2018년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에 오른 이래 해외 전문지 주관 성능 테스트에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2021년 SUV용 버전 ‘키너지 4S2 X’가 오토 익스프레스의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를 차지했고, 같은 해 ‘아우토 빌트 알라드’의 테스트에서도 1위 자리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