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용량 ‘베러미트 포테이토 파이’ 트레이더스 출시SSG닷컴, 캐나다 대표 브랜드 1500여개 최대 60% 할인코스맥스펫, 사조동아원과 ‘펫 헬스&뷰티’ 신제품 개발 MOU 체결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대용량 ‘베러미트 포테이토 파이’ 트레이더스 출시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 베이커리에서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첫 제품인 ‘베러미트 포테이토 파이’를 출시한다.

    고기 대신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미트 파이로, 부드러운 감자 샐러드와 베러미트 다짐육을 속재료로 채워 넣고 겉은 바삭한 파이로 마무리해 다채로운 식감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세트에 6개로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 20점 (동탄점 제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한 세트 8980원(6개입)이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친환경 식단 고도화… 구내식당 편성 확대

    아워홈이 ESG활동 강화 일환으로 구내식당 대상 친환경 식단을 고도화하고 식단 편성 확대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저탄소 식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채식을 유형에 따라 세분화해 메뉴를 구성했다.

    상황에 따라 육식을 허용하는 가장 낮은 단계인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부터 유제품, 달걀, 생선, 닭고기까지 섭취하는 '폴로 베지테리언(Polo-vegetarian)', 생선과 해물은 섭취하는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vegetarian)’, 유제품과 계란까지 허용하는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Lacto-ovo-vegetarian)’, 계란만 허용하는 ‘오보 베지테리언(Ovo-vegetarian)’, 완전 채식주의 '비건(Vegan)'까지 6단계를 선정해 맞춤형 메뉴를 개발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꼬북칩 매콤한맛’ 출시

    오리온은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매콤한 풍미가 조화를 이룬 신제품 ‘꼬북칩 매콤한맛’을 출시했다.

    꼬북칩 매콤한맛은 고추장을 넣어 자체 개발한 시즈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감칠맛 있는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개발단계에서 네 겹 사이에 배어든 양념과의 조화를 위해 꼬북칩 한 겹당 두께를 세밀하게 조정해 한층 가벼우면서 ‘파삭’한 최적의 식감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꼬북칩 매콤한맛 출시로 달콤한 ‘초코츄러스맛’, 짭짤한 ‘크런치즈맛’, 고소한 ‘콘스프맛’까지 ‘맵·단·짠·고’ 라인업을 완성함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곡물 가공유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 2종 리뉴얼

    동원F&가 곡물 가공유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 2종(약콩, 그래놀라)은 2008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아온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의 건강성과 패키지 등을 한 층 강화한 제품이다.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에 각각 국산 약콩과 그래놀라를 담아 더욱 고소하며 포만감이 높아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원유 함량을 40%에서 70%로 높였고, 일반 우유팩이 아닌 멸균팩에 담아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하다.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믿고 마실 수 있다고 강조했다.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 맘스터치, 한정판 ‘맘스패밀리세트’ 9월까지 연장 판매

    맘스터치는 지난 5월 한정 메뉴로 출시한 ‘맘스패밀리세트’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3개월 연장 판매에 돌입한다.

    당초 5월 한정 판매로 계획했던 맘스패밀리세트는 목표치 대비 약 220%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맘스터치는 맘스패밀리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가 여전하고, 7월부터 여름방학 및 휴가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가 3개월 연장 판매를 결정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식물성 고단백질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 출시

    풀무원식품은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했다.

    ‘하이프로틴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재형 두부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 철저한 심사를 진행하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이 함유돼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진한 콩즙을 다회압착 제조해 두부 자체의 수분이 적어 경도가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두부가 쉽게 부서지지 않아 비가열 조리는 물론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등 가열 조리 방식 모두 가능하다.
  • ▲ ⓒ풀무원
    ◇ 남양유업, ‘락토프리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출시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락토프리 플레인(이하 불가리스 락토프리 플레인)’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분해 공법을 활용, 락토프리 콘셉트를 적용한 호상발효유로 저온숙성에 따른 풍부한 유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한층 살렸다. 이와 함께 설탕, 색소, 향료를 넣지 않고 불가리스만의 복합 생유산균 3000억 CFU(400g 기준)를 담아 건강함까지 더했다.

  • ▲ ⓒSSG닷컴
    ▲ ⓒSSG닷컴
    ◇ SSG닷컴, 韓-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 ‘캐나다 위크’ 진행

    SSG닷컴은 오는 7월 12일까지 다양한 캐나다산 상품을 주한 캐나다 대사관과 함께 엄선해 특가로 판매하는 ‘캐나다 위크’를 진행한다. 고물가 시대에 가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의 캐나다산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의 식품, 생활용품, 패션, 뷰티, 반려 등 1500여개 상품을 준비했다. 소고기, 랍스터, 메이플 시럽 등 캐나다산 특산품은 물론 아크테릭스(아웃도어), 에티튜드(세제), 오더락(반려), 카프리나(바디케어)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수교 기념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 110명을 선정해 바닷가재 요리 전문 레스토랑 ‘바이킹스워프’ 식사권과 주한 캐나다 대사관이 자체 제작한 한정판 피크닉 보랭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 ⓒSSG닷컴
    ◇ CJ온스타일, CGV 일부 지점서 ‘테일러센츠관’ 운영

    CJ온스타일은 라이프스타일 PB 브랜드 ‘테일러센츠(taylor scents)’가 CGV와의 협업 프로젝트로 CGV 일부 지점에서 ‘테일러센츠관’을 운영한다. 선정된 지점 4곳은 용산아이파크몰 골드클래스관, 왕십리 씨네앤리빙룸, 연남 스위트시네마, 오리 골드클래스관으로 CGV의 프리미엄 상영관이다. 

    먼저 CGV 용산아이파크몰은 7층 프리미엄 라운지 입구부터 테일러센츠의 주요 제품을 전시해 고급스러운 브랜드 무드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CGV 연남, 왕십리, 오리점에서도 테일러센츠관에서는 프랑스산 향료로 섬세하게 테일러링 한 향뿐만 아니라 오브제로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강조해 줄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테일러센츠와 CGV 씨네드쉐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7월11일 20시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NS홈쇼핑
    ▲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NS홈쇼핑
    ◇ NS홈쇼핑,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NS홈쇼핑이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안전관련 연구결과 2건을 발표했다.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 : 모두를 위한 미래의 다리’ 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 및 품질 관리력 향상을 위해 연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 등을 통해 공개해왔다. 이번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는 식품분석분과에 참여해 2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NS홈쇼핑은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식품품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조사 및 연구에 힘쓰고 있다. 영세한 식품 중소기업협력사의 품질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균일한 성분의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위해 노력해왔다.
  • ▲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NS홈쇼핑
    ◇ 11번가, ‘방과 후 힙스터’ 기획전

    11번가는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1020세대를 겨냥, 인기 패션 상품을 소개하는 ‘방과 후 힙스터’ 기획전을 운영한다.

    뚜렷한 취향과 소셜 영향력을 통해 최근 패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10~20대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선호하는 개성 강한 브랜드 상품을 한 데 모았다. ‘꼼파뇨(CPGN)’, ‘어커버’, ‘디폴트벨류’ 등 11번가의 패션 MD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잘파세대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의 의류와 패션 소품 100여개를 소개한다.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잘파세대를 위해, 기획전에 참여한 대표 브랜드 5곳의 상품 코디 사진을 ‘룩북(lookbook)' 형태의 콘텐츠로 구성해 소개하는 스타일링 제안 코너도 운영한다. 오는 7월 9일까지 기획전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프로 골퍼 아담 스콧과 함께 ‘라이프웨어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오는 7월3일 ‘아담 스콧 라이프웨어(LifeWear)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전 세계 랭킹 1위 프로 골퍼이자 유니클로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아담 스콧이 2023 시즌 실제 착용했던 제품이 포함됐다.

    액티브한 활동이나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가치가 반영된 아이템으로, 뛰어난 속건성의 DRY-EX 폴로셔츠 및 감탄턱팬츠로 구성됐다.
  • ▲ ⓒ이브자리
    ▲ ⓒ이브자리
    ◇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회기점 IoT 접목 체험형 매장으로 새단장

    이브자리가 서울 동대문구 슬립앤슬립 회기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단장한 50평(165㎡) 규모의 매장은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침구를 연동해 수면을 측정하는 슬립테크(Sleep Tech) 기반 체험 시스템을 이브자리 매장 최초로 도입했다.

    이브자리는 개인별 맞춤 수면 솔루션을 통해 건강한 수면을 제안한다는 슬립앤슬립의 브랜드 목표에 더 다가가고자 IoT 기술을 접목한 매장 리뉴얼을 기획했다.

     

  • ▲ ⓒ코스맥스펫
    ▲ ⓒ코스맥스펫
    ◇ 코스맥스펫, 사조동아원과 ‘펫 헬스&뷰티’ 신제품 개발 MOU 체결

    코스맥스펫은 사조그룹의 제분·사료전문기업 사조동아원과 반려동물 건기식 및 미용제품 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조동아원의 반려동물 미용 브랜드에 최적화된 제품을 신규 개발할 계획이다.

    코스맥스펫은 사조동아원과 신제형, 독점소재, 신제품 등을 제안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의성마늘햄, DLG 국제식품품평회 금상 수상

    롯데웰푸드의 대표 육가공 브랜드 ‘의성마늘햄’이 지난 23일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 진흥원에서 열린 ‘2023 DLG(독일농업협회) 국제식품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의성마늘햄 브랜드 외에도 ‘에센뽀득’, ‘로스팜’ 등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육가공 브랜드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대표 육가공 브랜드인 ‘의성마늘’을 포함해 총 8개의 육가공 제품을 출품했다. 금상을 수상한 제품은 △의성마늘햄 △의성마늘빅그릴비엔나 △로스팜97△ 스모크하우스 베이컨 총 4종이다. 이 밖에도 △의성마늘프랑크 △에센뽀득 부어스트 △에센뽀득 △직꾸닭 리얼간장 등 4종도 추가로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 ▲ ⓒSPC
    ▲ ⓒSPC
    ◇ SPC, ‘에그슬럿 분당정자점’ 개점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품격 에그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경기도 정자에 신규매장 ‘분당정자점’을 개점했다.

    에그슬럿 분당정자점은 93㎡ 40석(내부 28석, 외부 12석) 규모로 정자동 카페거리 인근에 자리 잡았다.

    에그슬럿은 개점을 기념해 분당정자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앵거스 비프 패티와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으로 구성된 패티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정자바이브 (Jeongja Vibe Burger, 11,800원)’를 출시한다. 3040 직장인 남성 유동 인구가 높은 지역 특징을 반영한 메뉴로 치즈 2종 (고다치즈와 체더치즈)과 소스 2종(디종네이즈, 치폴레 케첩)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두 번째 TVC ‘한결’편 온에어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2023 광고 캠페인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의 ‘한결’편 온에어를 기념하며 광고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4월 첫 공개한 2023 광고 캠페인 ‘약속’편에 이어, 6월 ‘한결’편을 공개했다. 푸르른 제주 숲 속에서 촬영된 ‘한결’편은 아이유가 ‘평생’이라는 말의 의미를 되새기는 장면을 통해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주삼다수의 한결같음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광고 속 아이유는 청정한 자연을 배경으로 “한결같으니까, 평생의 물로 삼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주삼다수는 올해 광고 캠페인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를 통해 한라산 중턱 단일 수원지에서 취수한 우수한 원수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25년간 변함없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질을 강조했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스낵 신제품 ‘회오리킹 해물맛’ 출시

    삼양식품은 스낵 신제품 ‘회오리킹 해물맛’을 출시한다.

    신제품 회오리킹 해물맛은 게, 새우, 홍합, 굴, 멸치, 오징어, 가다랑어 등 7가지 맛을 적절하게 배합해 해산물 특유의 감칠맛을 깊고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고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달달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간식으로 먹거나 맥주 안주로 곁들이기 좋다.

    삼양식품은 기존의 달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짱구, 사또밥, 별뽀빠이 브랜드와 다른 짭짤한 맛의 회오리킹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오즈키친 칰 윙&봉’ 2종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칰 윙&봉’ 2종을 출시했다.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오븐에 한 번 구운 뒤 다시 튀겨내어 더욱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스윗허니 칰 윙&봉’에는 달콤하고 짭짤한 스윗허니소스를, ‘레드칠리 칰 윙&봉’에는 매콤하고 달달한 레드칠리소스를 별첨했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11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