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비세트·핸들커버·쿨시트·상품권 등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폭염·폭우에 대비해 배민 라이더를 위해 3년 연속 지원 사업을 펼친다.

    우아한청년들은 오는 5~7일 3일간 배민 라이더를 대상으로 폭염 및 폭우를 대비해 고급 우비, 핸들커버, 쿨시트 등 물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폭염 및 폭우 상황 속에서 배달종사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배민커넥트 앱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여름에는 강력한 폭염과 폭우가 예고된 만큼 ▲비를 막아주는 ‘고급 우비 상하의세트’ ▲핸들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는 ‘핸들커버’ ▲습도와 온도로부터 좌석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쿨시트’ 등 물품을 선정했다. 이외에 편의점 교환권 등을 구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해당 물품은 10~12일 동안 각 배민 라이더에게 택배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우아한청년들은 전국 배민B마트 지점을 방문하는 라이더를 위해 우천 상황 속에서 안전시야를 넓혀주는 효과가 있는 발수 코팅제와 김서림 방지제를 비치할 계획이다.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발수 코팅제와 김서림 방지제는 우천 상황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의 안전시야를 넓혀주는 효과가 있어 운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업무 특성상 기상 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 라이더들을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에 폭염, 추위, 폭설, 우천 등을 대비해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2021년부터 3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배민 라이더 대상 계절성 물품지급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7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