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영역별 성과 한눈에…웹특성 활용 직관성↑유튜브·뉴스룸 콘텐츠 연결…공개범위 확대
  • ▲ SK에코플랜트 웹사이트 형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SK에코플랜트
    ▲ SK에코플랜트 웹사이트 형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업계 최초로 웹사이트 형식의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부터 ESG경영성과에 대한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책자 대신 웹사이트 형식으로 제작했다. 이번 보고서는 웹특성을 활용해 목차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첫 메인화면에는 기후변화 대응과 사업장 안전보건, 친환경 기술혁신 등에 대한 실천노력과 대응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 동종업계 최초 탄소배출 감축목표에 대한 SBTi(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검증통과 △국내 동종업계 최초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등급 6년연속 달성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P 등급평가 AA등급 획득 등 ESG영역별 성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와 뉴스룸 등 외부콘텐츠를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기능도 추가했다.

    주요 자회사 ESG데이터로 공개범위를 확장한 것도 특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부터 SK오션플랜트·환경시설관리·테스 등 14개 자회사가 모인 ESG추진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성녀 ESG추진 담당임원은 "ESG경영성과와 노력을 투명하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모든 이해관계자 행복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선도적인 ESG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