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넷플릭스와 협업 '투둠 초콜릿 프레첼' 출시GS25, 트러플로 만든 넷플릭스 팝콘 출시제주맥주, GS25와 함께 '넷플릭스 제주라거' 출시
  • ▲ ⓒSPC 배스킨라빈스
    ▲ ⓒSPC 배스킨라빈스
    유통업계가 전 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투둠 초콜릿 프레첼을 출시한다. 투둠 초콜릿 프레첼은 초콜릿·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인기 간식 '초콜릿 프레첼'을 넣고 초콜릿 리본을 두른 플레이버다. 넷플릭스 콘텐츠가 시작할 때 나오는 소리에서 착안한 투둠(Tudum)을 활용한 위트 있는 플레이버 이름으로 제품 특색을 살렸다.

    배스킨라빈스는 넷플릭스와 협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팝콘과 땅콩을 콘셉트로 부담 없는 크기의 미니 레디팩(260ml)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 ▲ ⓒGS25
    ▲ ⓒGS25
    GS25는 넷플릭스와 협업한 트러플(송로버섯) 팝콘을 선보였다. 다른 트러플 스낵과 비교해 배 이상의 트러플 구성비를 가지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인 가성비 제품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GS25는 그동안 넷플릭스와 손잡고 맥주, 안주, 스낵 등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출시해왔다. 최근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 넷플릭스 팝업매장을 열기도 했다. 넷플릭스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운영 기한을 이달 20일에서 25일로 연장했다.

    제주맥주는 편의점 GS25와 함께 넷플릭스 제주라거를 선보였다. ‘넷플릭스 제주라거’는 독일산 고품질 보리맥아의 풍미와 라거 특유의 청량함을 살린 오리지널 라거 맥주로 보리맥아의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넷플릭스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넷플릭스 제주라거’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사인 제주맥주가 레시피를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