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접합 글라스, 2열 사이드 에어백 전트림 기본 적용스페셜 트림 유광 블랙가니쉬 확대, 전용 색상 운영
  • ▲ 기아가 2024년형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기아
    ▲ 기아가 2024년형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기아
    기아가 정숙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며 상품성을 높인 스포티지의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 선호 사양을 추가해 편의·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출시 30주년 기념을 기념한 스페셜 트림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스포티지 전 트림에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했다.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2열까지 확대해 실내 정숙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동급 최초로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 탑재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30주년 에디션은 기존의 시그니처 그래비티 모델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트림의 루프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에 적용된 유광 블랙 색상을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및 전·후면 범퍼 하단 가니쉬 ▲도어 가니쉬 ▲18·19인치 휠까지 확대 적용해 강인한 느낌의 블랙 콘셉트를 구현했다.

    또한 30주년 에디션 전용 실내 색상인 그린과 블랙 2종을 운영하고 신규 퀼팅 패턴과 스웨이드의 적용 범위를 넓힌 가죽시트로 고급감을 더했다.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레스트에는 30주년 기념 로고를 탑재했다.

    스포티지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2537만원~3417만원 ▲2.0 LPi 2601만원~3481만원 ▲2.0 디젤 2789만원~3669만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213만원~3831만원이다.

    한편, 기아는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의 출시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브랜드 필름은 1993년 출시된 스포티지와 같은 해 출시된 서태지의 대표곡 ‘하여가’를 연계해 제작됐으며 눈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기아360에서는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스포티지 30주년 기념 전시를 운영한다. 각각 1993년과 2021년에 출시된 스포티지 1세대와 5세대 모델이 나란히 전시되며, 세대별 스포티지 모델 변천사를 담은 디지털 전시도 볼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래 꾸준히 고객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오며 준중형 SUV 시장의 핵심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30주년 기념 모델을 통해 혁신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준중형 SUV 시장의 1위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