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주식 31.99%, 237만8904주 매수주주가치 제고 위한 주주환원정책 약속
  • ▲ ⓒOCI홀딩스
    ▲ ⓒOCI홀딩스
    OCI홀딩스는 OCI주식회사(이하 OCI) 주주들을 대상으로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 청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OCI홀딩스는 지난 8월 3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공개매수 방식으로 OCI 주주들로부터 OCI 주식의 현물출자에 대해 신청을 받은 후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하는 신주를 배정하는 청약을 진행했다. 그 결과 OCI주식회사 발행주식의 31.99%에 해당하는 237만 8904주(총 금액 약 2307억원)를 매수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지난 5월 인적분할한 OCI를 자회사로 편입해 지주회사 설립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는 상장사의 경우 30%, 비상장사는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OCI홀딩스는 앞으로 순수지주회사로서 각 자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와 투자 및 리스크 관리, 경영 효율화, 신사업에 대한 방향성 제시 등의 컨트롤 타워 역할에 집중할 것이다"며 "인적분할 과정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지주회사 전환 후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