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포인트로 실제 오프라인 CU 점포에서 삼각김밥 구매플레이로 획득한 가상 포인트 포켓CU에 입력하면 기프티콘 제공체험 넘어 실제 보상으로 수요 확보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가 글로벌 소셜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신규 브랜디드 월드맵을 선보이고 첫 실물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2021년 CU는 제페토와 함께 세계 최초 메타버스 편의점인 ‘CU제페토한강점’ 등 3곳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월드맵 ‘CU JUMP&RUN’은 제페토 최초로 가상 현실의 포인트를 실제 CU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커머스를 이벤트 형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CU JUMP&RUN 맵은 기존의 일반 맵과 달리 게임 콘셉트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CU 점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핫바, 디저트, 삼각김밥 등 다양한 상품을 활용해 디저트런, 삼김점프, 스피닝 김밥 총 3가지 형태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접속 및 참가, 스테이지 우승을 하면 차등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100코인 달성 시 발급되는 난수 번호를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 입력하면 점포에서 교환할 수 있는 삼각김밥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10월 23일 제페토에서 사용 가능한 네이버Z 제페토 기프트카드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5만 개 한정 수량으로 해당 기프트카드 구매 시 앱 인증을 통해 제페토 보상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