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굴착기 및 지게차 자격 취득 지원건설기계 분야 이해 및 관심 제고 목적
  • ▲ HD현대인프라코어 3톤급 미니굴착기(DX30z-7). ⓒHD현대
    ▲ HD현대인프라코어 3톤급 미니굴착기(DX30z-7). ⓒHD현대
    HD현대가 그룹 핵심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사업의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그룹 임원들의 장비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나섰다.

    HD현대는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인프라코어·HD현대건설기계 등 그룹 건설기계 3사에 한정해 실시하던 건설기계 자격 취득 지원 제도를 내년부터 그룹사 전체 임원으로 대상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대상 자격 면허는 3톤 미만 소형 굴착기와 지게차 등 2종으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임원이면 누구나 소속이나 담당업무와 관계없이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교육은 HD현대인프라코어 안산 기술교육센터와 HD현대건설기계 음성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작업 안전과 장비 기술 및 원리 등 이론 교육과 실제 장비를 운전하는 실습 교육을 포함해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안산 기술교육센터와 음성 글로벌교육센터는 HD현대가 운영하는 건설기계 직종 전문 직업훈련 기관으로, 협력사는 물론 일반인들의 자기 계발 및 건설기계 분야 종사자들의 직업 능력 개발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매년 소속 임원과 팀장 가운데 희망자를 모집해 소형 굴착기와 지게차 조종 면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직책자의 약 30%가 건설기계 자격증을 취득했다.

    HD현대는 그룹의 통합형 리더로 다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춰야 하는 임원들이 자사 장비를 직접 학습하고 체험하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그룹의 비전인 미래 산업 생태계 개척에 속도를 더하는 그룹 내 사업 간의 시너지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HD현대 관계자는 “3사 출범 2년 만에 그룹의 핵심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부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조선과 에너지, 건설기계 등 그룹 사업 간의 유기적인 협업을 이끌어낼 다양한 연계 방식을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은 올해 상반기 매출 4조7802억원, 영업이익 5025억원을 올리며 그룹 전체 영업이익의 절반 가량을 책임지는 핵심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