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1월부터 온∙오프라인서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용기 10개 이상 용기 모으면 무료로 수거, 뷰티포인트 지급이니스프리도 공병수거 캠페인… 포인트 최대 1만3천점 지급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가 플라스틱 절감을 위한 공병수거 캠페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으로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은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한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물리적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은 열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된다.
  • ▲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도 ‘BOTTLE RE:PLAY’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공병수거’ 참여 후 아래 조건들을 모두 달성 시 뷰티포인트를 최대 1만3000점까지 받아볼 수 있다. 참여만 해도 받아볼 수 있는 뷰티포인트 5000점 기본 적립, 여기에 생애 첫 공병수거를 참여한 고객이라면 뷰티포인트 5000점이 추가 적립된다. 월 10개 공병 수거 수량을 달성했다면 최대 3000점이 적립된다.

    아울러 이달 24일까지 한시적으로 온라인 공병수거의 수거 단위를 10개에서 5개로 변경 운영한다. 깨끗이 사용한 이니스프리 공병 5개를 모은 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2~3일 내로 이니스프리가 방문 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니스프리 미션에 참여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뷰티포인트 3000점이 적립된다. 

    또한 참여자 중 한 명을 추첨해 40만원 상당의 프라이탁 가방을, 미션 2개 이상을 완료한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각각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80ml,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 50ml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