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 채널 구현 등 데이터 기반 보험 디지털 혁신 선도 목표
-
DB생명은 최근 DB Inc., LG CNS와 전략적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DB Inc.의 데이터 분석 및 검증 역량을 바탕으로 DB생명의 보험 전문성과 LG CNS의 마이데이터 전문 역량을 결합해 DB생명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 대한 분석과 맞춤형 보험 추천 서비스를 사이버마케팅(CM)채널에 구현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보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민효식 DB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이데이터와 보험 마케팅의 성공적인 결합 모델을 만들어낸다면 마이데이터 분야에서 큰 진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