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 채널 구현 등 데이터 기반 보험 디지털 혁신 선도 목표
  • ▲ (좌로부터) 이관복 LG CNS 마이데이터산업단장, 민효식 DB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 김상동 DB Inc. 신기술추진실 상무 등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생명
    ▲ (좌로부터) 이관복 LG CNS 마이데이터산업단장, 민효식 DB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 김상동 DB Inc. 신기술추진실 상무 등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생명
    DB생명은 최근 DB Inc., LG CNS와 전략적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DB Inc.의 데이터 분석 및 검증 역량을 바탕으로 DB생명의 보험 전문성과 LG CNS의 마이데이터 전문 역량을 결합해 DB생명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 대한 분석과 맞춤형 보험 추천 서비스를 사이버마케팅(CM)채널에 구현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보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민효식 DB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이데이터와 보험 마케팅의 성공적인 결합 모델을 만들어낸다면 마이데이터 분야에서 큰 진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