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손보사 기초역량 강화 및 성장 가속 위한 초석 마련"
  • ▲ 신한EZ손해보험이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와 함께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 ⓒ신한EZ손해보험
    ▲ 신한EZ손해보험이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와 함께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 ⓒ신한EZ손해보험
    신한EZ손해보험은 15일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와 함께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보험 플랫폼인 이 앱은 보험상품의 가입설계, 계약관리, 보상청구 등 보험 관련 전 프로세스를 One-App 관점으로 구현해 고객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신한EZ손해보험은 대표 상품인 △해외여행보험 △해외 유학‧장기체류보험 △원데이 레저보험 △주택화재보험 등을 신규 앱에 탑재했으며 앞으로 '신한 슈퍼SOL'과의 연결 및 확장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생활과 보험을 더욱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은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 차세대 시스템은 표준 API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및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통한 채널 허브를 구축해 서비스 안정성과 속도를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대고객 서비스 자동화 △업무 프로세스 전영역의 퍼블릭 클라우드 적용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높였다.

    이로써 신한EZ손해보험은 다양한 채널 및 새로운 상품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보험업권 최초의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디지털 손보사로서의 기초역량 강화 및 성장 가속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신한EZ손해보험 측은 "앱 출시 및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통해 고객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고객 데이터, AI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보험 영역의 개발 및 확장, 상품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