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참석전시부스에서 산전·산후 및 생애 전주기 유전체분석 서비스와 동반진단 서비스 소개
  • ▲ 디엑스앤브이엑스가 SEACare 에 전시부스를 열고 관람객에게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디엑스앤브이엑스
    ▲ 디엑스앤브이엑스가 SEACare 에 전시부스를 열고 관람객에게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디엑스앤브이엑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지난 17~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동남아시아 최대 헬스케어 및 제약바이오 박람회 'SEACare 2024'에 참석했다고 26일 밝혔다.

    SEACare는 의료 및 제약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 논의를 하는 행사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올해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참석했다.

    루카니스만 아왕 사우니 말레이시아 보건부 차관이 디엑스앤브이엑스 전시부스를 방문하는 등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관계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전시부스를 통해 산전·산후 및 생애 전주기 유전체분석 서비스 '지놈체크'와 동반진단 서비스 'CLIDEX'를 소개했다. 

    지놈체크는 비침습적 산전 유전자 검사, 신생아 유전자 검사 등이 가능하다. 경쟁사 서비스보다 검사를 할 수 있는 질병 수가 많고 저렴한 가격, 짧은 검사시간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CLIDEX는 신약개발 분야에서 동반진단 키트를 최적 품질로 맞춤형으로 개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기술력과 안전성에 대해서 인정받고 있는 자사 서비스를 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의료 시장까지 확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