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빅스마일데이' 고객 참여 이벤트 흥행 중롯데칠성음료,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 출시풀무원식품, ‘바릴라 하트파스타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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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마켓, 꿀템피드 등 빅스마일데이 고객이벤트에 400만명 몰려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고객 참여 이벤트에 6일 간 4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몰렸다. 고객 소통 공간과 게임형 이벤트 등의 재미요소에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며 사이트 방문자수도 평시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먼저, 매일 랜덤으로 최대 3000원의 쇼핑지원금을 지급하는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는 행사 첫날인 7일부터 12일까지 누적 참여 고객 수 350만명을 기록했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꿀템 피드’에도 5000여건의 추천 글이 달렸다. 꿀템 피드는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 공간이다. 

    현대차 캐스퍼 증정 이벤트에도 6일 동안 20만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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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S홈쇼핑,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NS홈쇼핑이 NS홈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0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에서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NS홈쇼핑은 디지털 ARS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를 통하지 않고도 주문수정·취소·교환·반품처리 등의 CS를 즉각 처리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꾸준히 개선해왔다. 

    지난 4월에는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 중심의 UI와 UX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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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기후변화’ 주제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 후원

    GS리테일이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이하 ‘KOINCE’)에서 주관하는 ‘2024 소비자 교육 콘텐츠 공모전’을 후원한다.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비자 교육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 주제는 ‘기후 변화’로 ▲기후 변화와 소비자 문제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소비자 노력 등에 대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며 대학생, 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콘텐츠 형식은 3분 이내 영상이나 8~10장 이내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대상인 공정거래위원장상 1팀에게는 상장과 200만 원의 상금, 최우수상 2팀에게는 △한국소비자원장 △GS리테일 홈쇼핑BU장상으로 상장과 상금 150만 원씩을 수여하는 등 상장과 함께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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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매출 전년 대비 40% 성장

    홈플러스의 지난 4월, 온라인 가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대형가전 제품군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 4월,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세탁기/건조기/의류관리기’가 29%로 가장 높았다. ‘주방가전’이 14%, ‘냉장고/김치냉장고’가 12%로 그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상위 카테고리를 비교적 소형제품군인 ‘주방가전’과 ‘게임기’가 1, 2위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가전 제품군 매출 성장이 돋보인다.

    온라인 가전 판매 성장은 젊은 고객들이 주축이 됐다.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한 제품군의 연령대 별 고객 수 변화를 보면, 3040 고객 증가율이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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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G 상상마당, 전시지원 사업 ‘KT&G DAF’ 참가자 공모

    KT&G 상상마당이 대치갤러리 전시지원사업 ‘KT&G Daechi Art Fellowship’의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작가에게 전시공간과 작품설치비 등을 제공하고 전시 홍보를 지원하는 ‘KT&G DAF’를 2022년부터 KT&G 대치갤러리에서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KT&G DAF’는 회화, 사진, 설치 등 장르 제한 없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의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그룹전(展)에 1회 이상 참여한 이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이다. 완성도, 공간적합성, 대중성, 성장가능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두 팀은 오는 7~8월에 각각 1개월간 KT&G 대치갤러리에서 작품을 선보이며, 공간 제공, 작가료, 홍보물 제작, 작품 운송 및 설치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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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식품, ‘바릴라 하트파스타 캠페인’ 전개

    풀무원식품이 23일까지 SSG닷컴에서 ‘바렐라 하트파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파스타 요리로 사랑을 전하는 취지의 글로벌 캠페인이다.

    SSG닷컴에서 바릴라 및 아티장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하트파스타 한정판 키트를 비롯해 쿠킹 클래스 참여권, ‘심퍼티쿠시’ 식사권 등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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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재교육 T셀파, ‘선생님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 이벤트

    천재교육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가 스승의 날을 맞아 6월 2일까지 ‘선생님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업 고민 해결 사다리 타기 ▲동료 선생님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총 2가지로 T셀파 정회원인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다리 타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3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햄버거 세트, T셀파몰 포인트, 커피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고, 응원 메시지 이벤트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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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미노피자, ‘Sonny 7 Days'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6월 말까지 손흥민 선수의 등번호 ‘7’이 들어간 날에 도미노피자의 베스트 피자 7종을 온라인 주문한 도미노피자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베스트 피자 7종은 블랙타이거 슈림프,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베스트 콰트로, 블록버스터4, 아보카도새우, 포테이토, 리얼 불고기 피자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손흥민 소속 구단 친필 사인 유니폼, 친필 사인 축구공 등을 증정한다. 1000명에게는 배달 주문 25% 할인 쿠포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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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hc치킨, ‘성년의 날 D-10 스무살 게이지 쏘마치’ 이벤트

    bhc치킨이 성년의 날을 맞아 16일까지 이제 막 성인이 된 2004년생과 2005년생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참여는 인스타 게시물에 '쏘마치' 단어를 포함하여 스무 살이 된 자신의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bhc치킨의 2024년 첫 신메뉴인 ‘쏘마치’ 기프티콘과 탬버린즈 펌키니 미니 퍼퓸 핸드크림을 증정한다.

    또 ‘쏘마치’ 키워드를 넣어 스무 살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총 10명에게 ‘bhc치킨 핫후라이드’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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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서식품, ‘포스트 크리치오’ 출시

    동서식품이 포스트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세 겹 구조로 만들어져 우유를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며 풍부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5가지 곡물과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하여 우유가 없어도 간편한 영양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포스트 크리치오는 500g, 300g의 2종류로 발매된다. 출시를 기념하여 론칭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제품 샘플링, 전용 굿즈 이벤트,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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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서 당류를 빼고 레몬향과 블랙라즈베리향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4월 29일 네이버 스토어를 토해 선발매된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는 조기 품절됐으며 5월 13일부터 칠성몰을 비롯한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식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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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20만잔 돌파

    오비맥주 한맥이 업그레이드 출시한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이 출시 약 2달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출시 직후 진행된 시음회와 팝업 이벤트 등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판매처 확대와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맥 신제품 수요에 맞물려 한맥 생맥주 판매처는 올해 1월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맥은 연말까지 판매처를 지속 확대하며 생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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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진행

    한국맥도날드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진행한다.

    이번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은 “Food Safety! Better Together!”라는 주제 아래 한국맥도날드의 최우선 가치인 식품안전, 위생,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준비됐다.

    타운홀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내 맥도날드 매장처럼 꾸며진 가상 공간에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식품 보관 ▲조리 절차 및 온도 관리 등 반드시 지켜야 할 식품안전 주제를 다룬 영상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고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