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베트남 등 해외 법인 고른 성장세러시아, 루블화 가치 하락에 영업이익 6.0%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성장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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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6.2% 증가한 125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484억원으로 12.7% 늘었다.

    각 법인별로는 한국 법인 매출은 2716억원으로 9.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438억원으로 17.1% 신장했다. 지난해 증설한 파이, 비스킷 라인을 통해 공급을 확대하고 원가절감 노력을 지속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성장했다.

    중국 법인은 최대 명절인 ‘춘절’ 효과에 힘입어 매출은 16.0% 증가한 3064억원, 영업이익은 41.5% 오른 542억원을 시현했다. 간접영업체제로 전환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베트남 법인은 ‘뗏’ 명절 선물 판매 증가 및 할인점, 편의점 채널에 대한 공격적인 영업을 펼치며 매출액이 12.3% 성장한 118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불필요한 시장비 절감을 통해 18.9% 성장한 195억원을 달성했다.

    러시아 법인은 신규 초코파이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고 신제품 젤리, 후레쉬파이의 입점이 확대됐지만, 루블화 가치가 하락하면서 매출은 4.8% 오른 505억원, 영업이익은 6.0% 줄어든 78억원에 그쳤다.

    오리온은 올해도 제품과 영업 경쟁력을 높여 시장을 확대함과 동시에 수익성 중심의 경영으로 건강한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제품력 강화 및 시장 확대를 통해 지속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탄탄한 현금흐름을 기반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