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형제·부모님 등에 폭 넓은 항공 체험 기회 마련
  • ▲ 서울시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티 패밀리데이'에 참여한 티웨이항공 임직원 가족들이 화재진압 훈련을 체험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 서울시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티 패밀리데이'에 참여한 티웨이항공 임직원 가족들이 화재진압 훈련을 체험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하는 '티 패밀리 데이(t family day)'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이 행사는 앞서 이달 4일에 진행한 패밀리 데이가 큰 호응을 얻자 두 번째로 마련됐다. 

    총 2개 조로 나눠 진행된 크루 클래스는 ▲오리엔테이션·회사소개 ▲서비스 체험 ▲화재진압 체험 ▲비상 상황·탈출 체험 ▲보안·응급처치 실습 등 전문 훈련 교관의 지도 하에 객실 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을 체험했다. 그 후 기념사진 촬영과 기념품 증정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크루 클래스가 진행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우수한 훈련 시설과 제반 조건을 바탕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한 바 있다.

    이곳에는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구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응급처치&보안 실습실, 비상장비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안전 운항을 위한 최신 훈련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항공 관련 학과 학생을 위한 크루 클래스 와 교육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우리 회사가 안전 운항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임직원과 가족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