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310박스와 생필품 키트 전달 예정
  • ▲ (좌로부터) 김근용 초록우산 대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위원장, 문희영 초록우산 대구지역본부 본부장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 (좌로부터) 김근용 초록우산 대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위원장, 문희영 초록우산 대구지역본부 본부장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진행한 '초록우산이 펼치는 5월의 초능력 김치 나눔' 행사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본 행사는 겨울철 김장김치가 소진되는 시기인 5월 대구 동구 지역 취약계층 주민과 아동이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실시됐다.

    겨울철 김장이 저장해서 발효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여름철 김장은 싱싱한 재료를 활용해 단기간에 소진하는 방식으로, 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총 310박스와 생필품 키트가 전달될 예정이다.

    백지노 전국금융노조 대구은행지부 위원장은 "최근 시중은행 전환 인가를 받아 전국구 은행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게 된 만큼 지역민과 함께 성장할 방안을 고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