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품·펀딩 수익금은 10월 몽골 어린이들에게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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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고객참여 사회공헌 활동인 '기내 사랑의 뜨개질(Knitting for Good)'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재개됐다.28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5월부터 일부 장거리 항공편 승객들에게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뜨개질 키트를 나눠준다. 5월에는 바르셀로나와 뉴욕 노선, 6월에는 로마와 런던 노선 일부 항공편에서 총 10차례 진행된다.이번 캠페인을 위해 해당 항공편에 뜨개질 교육을 받은 승무원들도 탑승해 승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승객들은 해당 항공편 기내 안내 방송에 따라 승무원에게 뜨개질 키트를 신청하면 된다. 완성된 모자·목도리는 올 10월 몽골 울란바타르 현지 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2012년부터 시작된 아시아나항공의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은 ‘기내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과 더불어 아시아나항공을 대표하는 기내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승객들에게 뜨개질 키트를 나눠주고 장거리 비행 중 만들어진 모자·목도리를 도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또한 아시아나항공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기내 승객 외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펀딩을 실시할 계획이다. 뜨개질 키트를 판매해 수익금은 몽골 등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기내 고객참여 활동을 재개하게 돼 승객과 승무원 모두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완성품 등은 몽골의 신생아들에게 전달해 한-몽골간 민간교류의 가교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