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법규 준수 및 환경영향평가 등 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 마련"국제표준 준수, 환경경영 내재화, 환경 리스크 최소화 노력 지속"
  • ▲ 동양생명. 사진=권창회 기자
    ▲ 동양생명. 사진=권창회 기자
    동양생명은 전날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도에 제정한 기업의 환경경영 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으로, 기업 경영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의 환경경영 체계와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동양생명은 3월부터 진행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환경법규 준수 및 에너지 소비 최소화나 환경보호와 같은 환경영향평가 등에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환경경영을 위해 내부 환경경영 목표와 방침을 수립했으며 전사적으로 △페이퍼리스 캠페인 △사용하지 않는 층 전등 끄기 △친환경 차량 임차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적극 실천해왔다.

    동양생명 측은 "전사적으로 환경경영 관련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고, 환경경영 내재화 및 환경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구 환경 위기가 점차 심해짐에 따라 환경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최근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협력해 탄소 저감 및 환경정화식물을 심고 빗물을 모아 활용하는 친환경 정원 '수호천사의 정원'을 뚝섬한강공원에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