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최근 2개년 성과 및 지속가능성장 비전 담아"진정성 있는 ESG 활동…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하고 긍정적 영향 발휘"
  • ▲ 롯데카드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카드
    ▲ 롯데카드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그간의 ESG경영 성과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비전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ESG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고객·임직원·협력업체·지역사회·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ESG경영 활동과 성과, 향후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냈다.

    이번 롯데카드 보고서는 2022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2개년의 ESG 성과와 활동을 담았으며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더드'에 따라 작성됐다.

    이해관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인쇄물 없이 인터랙티브 PDF 형식으로 발간했으며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롯데카드는 UN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회원사로서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이행 활동내용도 보고서에 충실히 담았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보고서 내 CEO 메시지를 통해 "ESG를 단순히 규제나 의무로만 보지 않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시적이고 표면적인 이벤트가 아닌 진정성 있는 ESG를 지향하고, 디지털을 기반으로 본업과 연계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면서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