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해외 패션 시즌오프 진행, 70개 브랜드 참여신세계, 총 310여개 브랜드 최대 40% 할인 시즌오프 행사현대백화점, 명품 티셔츠 최대 반값… 80여개 브랜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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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백화점 업계가 일제히 봄, 여름 해외 패션 브랜드의 시즌오프 행사를 개시한다.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기존 명품 잡화에 쏠렸던 수요가 ‘새로운 럭셔리’로 부상한 해외 패션분야로 옮겨가면서 경쟁도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 3사는 본격적 시즌오프 행사를 시작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에서는 ‘여름 휴가룩’ 준비를 위해 해외패션 브랜드 봄,여름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시즌오프 행사에는 폴스미스, 지방시, 모스키노, 베르사체,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총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5월 말부터 겐조, 오프화이트, 스텔라맥카트니, 마르니, 에르노, 마크제이콥스, 코치 등의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토리버치, 10꼬르소꼬모 등 브랜드가 참여했다.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폴스미스 20~40%, 지방시 30~40%, 모스키노, 베르사체 30~50%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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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
    신세계백화점도 지난 5월말부터 남성, 여성, 해외패션, 컨템포러리 등 총 310여개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 중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드리스반 노튼, 스텔라 맥카트니 등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폴로 랄프로렌, 맨온더분, 띠어리, 마쥬, 비이커, 리틀 그라운드 등 남성·여성·아동 브랜드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 분더샵에서는 알렉산더 맥퀸, 베트멍, 피어 오브 갓 등 입점 된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패션 브랜드인 이로(IRO)와의  협업 행사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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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4년 해외패션 봄·여름(S/S)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 해외패션·컨템포러리·잡화 등 1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2024년 봄·여름 상품을 브랜드별로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예년보다 기온이 높고 무더운 여름이 예상돼 지난해보다 셔츠, 블라우스, 원피스 등 여름 상품 물량을 20~30% 늘린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가니, 스튜디오니콜슨을 시작으로 7일부터 이자벨마랑, 레오나드, 빠투, 빈스 등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 이어 21일부터는 토템, 아워레가시, 꼼데가르송컬렉션, 르메르, 자크뮈스, 피어오브갓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 앞서 지난달 말부터는 랑방, 로샤스, 발망, 비비안웨스트우드, 질샌더, 토리버치, 발리, 3.1필립림 등이 시즌 오프를 시작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엄선된 해외패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브랜드별 상품 수량이 한정돼 있어 행사 초반을 노리면 ‘알뜰 쇼핑’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