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도시락 3종 선봬세븐일레븐, 토핑 증량한 '킹장우' 시리즈 출시이마트24, 오리온 '오!감자' 협업 상품 선봬
-
편의점 업계가 고물가로 인해 급증하는 가성비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토핑을 강화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도시락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올해 3월 선보인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CU의 간편식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해당 시리즈가 출시된 직후인 올해 3월 대비 지난달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은 10.1% 증가했지만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동기간 27.5%나 늘었다.특히 해당 시리즈 중 가장 큰 매출 상승을 보인 카테고리는 도시락(30.8%)으로 김밥(28.6%)과 주먹밥(23.2%)을 웃돌았다.먼저 ‘치킨마요 정식(5500원)’은 데리마요 소스, 김가루와 두툼한 치킨 가라아게를 함께 비벼먹는 도시락이고 ‘바싹불고기 정식(5500원)’은 큼지막한 떡갈비를 김치, 소시지, 콘샐러드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소시지&김치 정식(5300원)’은 직화로 구워 불맛이 진하게 나는 소시지를 김치볶음, 계란후라이와 맛볼 수 있다.
-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기존 대비 토핑을 2배 이상 증량한 ‘킹장우’ 3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앞서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자웅와 함께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이라는 2024년 간편식 핵심 콘셉트에 맞춰 총 9종의 ‘맛장우’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출시한지 3개월이 채 되지 않은 현재까지 총 350만개 이상 높은 판매 성과를 보였다.새롭게 선보이는 ‘킹장우듬뿍참치김밥’의 경우 기존 운영하던 참치김밥 대비 참치샐러드 양을 120% 증량했으며 김밥 사이즈 또한 지름을 4.5㎝에서 5㎝로 연장했다. ‘킹장우듬뿍달걀김밥’ 역시 지름을 동일하게 늘렸으며, 기존 상품 대비 달걀지단채를 60%까지 증량해 풍부한 계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6월 10일 출시되는 ‘킹장우치킨마요삼각김밥’은 기존 대비 토핑양을 28%까지 확대해 치킨을 풍성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데리야끼 소스에 비벼낸 밥에 마요네즈를 곁들인 순살치킨 가라아게를 넣어 1020층의 인기메뉴인 ‘치킨마요덮밥’을 삼각김밥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이마트24는 오리온의 ‘오!감자’를 모티프로한 협업 상품 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이마트24가 이번에 오!감자와 협업해 판매하는 상품은 ▲오!감자 양념바베큐맛오징어(3900원) ▲오!감자 회오리소시지&치즈밥(4900원) ▲오!감자 햄베이컨감자삼각김밥(1400원) ▲오!감자 감자찰떡(3300원) ▲오!감자 치킨버거(3900원, 6월 12일 출시 예정) ▲오!감자 알감자버터구이(3900원, 6월 19일 출시 예정) ▲오!감자 찍먹양념바베큐오징어(4900원, 6월 28일 출시 예정)등 총 7종이다.‘오!감자 회오리소시지&치즈밥’은 오!감자의 시즈닝과 소스를 활용한 도시락 상품으로, 그라탕시즈닝밥, 감자베이컨햄샐러드, 맛감자&웨지감자, 회오리소시지, 브로콜리, 오!감자 찍먹소스로 구성됐다.또한, 오!감자 치즈 시즈닝을 활용한 치즈빕빔밥에 매콤한 치폴레소스로 맛을 낸 햄베이컨감자샐러드로 토핑한 ‘오!감자 햄베이컨감자삼각김밥’, 담백한 감자앙금이 든 감자모양의 쫀득한 찰떡인 ‘오!감자 감자찰떡’ 등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