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까지 전국 매장 적용3개월 내 94.9% 생분해… 재활용 가능미국·한국 등 친환경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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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그룹이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bhc치킨은 이를 위해 치킨 박스와 사이드 메뉴 포장 박스, 트레이까지 모두 친환경 종이 포장재 ‘그린실드(Green Shield)’로 교체한다. 매장 별 순차 도입을 통해 이달 말까지 전국 모든 매장 내 전환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그린실드는 국내 제지 전문기업 ‘한국제지’가 개발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로, 플라스틱(PE·PP) 코팅을 하지 않아 땅 속에서 3개월 안에 94.9% 생분해되며 재활용이 가능하다.환경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지닌 미국과 유럽에서 재활용 인증(UL ECVP 2485) 및 생분해성 인증(OK Compost Industrial)도 획득했다. 국내에서는 국제산림관리협회(FSC), 친환경표지인증(EL606) 등을 취득했다.bhc치킨을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디자인을 과감하게 빼 불필요한 잉크 사용을 최소화한 점도 특징이다. 로고 등도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인쇄했다. 박스 위에 부착하는 스티커 주변에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을 넣은 ‘에코 절취선’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스티커를 쉽게 분리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였다.물과 기름에 강해야 하는 치킨 박스의 특성을 감안해 내유∙내수성을 대폭 강화했다.bhc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식업계를 이끄는 선두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