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인증서 로그인 고객 대상 '우리집' 등록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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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은 고객 맞춤형 부동산 관리서비스 '우리집' 등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뽑은 최애 단지 순위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KB부동산의 '우리집' 서비스는 현재 거주 중이거나 이사 예정 또는 미래에 살고 싶은 집의 주소·주거형태·계약일·매매가격·보증금 등 정보를 등록하면 △KB시세 △실거래가 △등기 변동 △매물 등록 △계약 만기일 △예상 세금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변동 시 알림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집 시세를 지난주 KB시세·최근 실거래가와 비교해 주고 3년·5년 단위 시세 추이를 그래프로 제공해 현재 우리집 전세·매매가격부터 과거 시세 흐름까지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  

    KB부동산이 이번에 발표한 '최애' 단지 순위는 지난해 5월말 이후 1년간 전국 아파트 단지 중 고객이 직접 등록한 우리집 건수가 가장 많은 20곳을 선정한 것이다.

    해당 기간 우리집 서비스 누적 등록 건수는 총 42만652건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경기(3만8005건), 서울(2만6527건), 인천(1만240건), 부산(4323건), 대전(1838건), 대구(1329건), 세종(1319건) 등 수도권과 광역시 소재 아파트에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 

    단지별 분석 결과,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9510가구) △서울 강동구 고덕동 고덕그라시움(4932가구) △서울 송파구 신천동 파크리오(6864가구)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1만2032가구) 등의 순으로 우리집 서비스 등록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아파트는 해당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큰 랜드마크 단지이거나 입주 4년차 이내 신축 아파트가 대부분으로 최근 무순위 청약을 진행했거나 재건축, 교통 호재 등으로 주목 받는 단지도 포함됐다.

    한편 KB부동산은 이달 22일까지 KB국민인증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집'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부동산에서 '우리집' 또는 '관심단지 알림 설정' 서비스를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 청소기(1명)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300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4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성현탁 국민은행 부동산사업부장은 "KB부동산의 '우리집'은 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라며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이번 기회에 더 많은 분들이 KB부동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함께 경품 당첨의 행운까지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