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프렌즈샵 통해 판매디지털 굿즈 등 콘텐츠 추가 공개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는 라이언·춘식이(이하 라춘듀오)와 케이팝(K-POP) 아티스트 라이즈(RIIZE)가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의 컬래버레이션 앨범과 스페셜 굿즈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샵에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라즈는 그룹 라이즈 멤버들이 직접 만든 여섯 캐릭터와 라춘듀오가 함께하는 세계관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카카오프렌즈가 진행하는 K-POP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이다. 지난 4월부터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를 결성해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툰을 연재하는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라라즈 에디션 앨범은 17일 온·오프라인으로 공식 발매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스마트 앨범인 SMini 버전에 라이즈 멤버들의 비주얼과 캐릭터가 함께 담긴 커버로 구성됐다. 라라즈 일러스트가 그려져 키링이나 액세서리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앨범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라이즈 기획전 탭에서 예약 구매 가능하며, 예약 구매 시 미공개 라이즈 포토카드 6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하는 특전도 제공한다.

    앨범 발매를 기념해 라라즈 스페셜 굿즈도 준비했다. 스페셜 굿즈는 DIY 키링 6종과 스티커 35장이 담긴 틴케이스 스티커 팩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톡프로필을 라라즈로 꾸밀 수 있는 디지털 굿즈와 브리즈(BRIIZE, 라이즈 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하늘을 나는 라라즈의 모습이 담긴 라이즈 플레이리스트 등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라라즈는 에디션 앨범 발매부터 굿즈, 카톡 디지털아이템까지 다소 실험적인 시도로 캐릭터 협업을 한층 확장한 사례”라며 “라라즈의 활동이 마무리되는 날까지 양 팬덤 모두 응원해 주시고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