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용자인 약사들의 피드백과 최신 웹 트렌드 적극 반영반응형 웹 디자인 적용 … 모바일·태블릿 등 기기 에 맞는 화면 자동 제공사용자 경험(UX) 중심으로 지오웹 디자인 개선
  • ▲ 지오웹 로그인 메인 화면.ⓒ지오영.
    ▲ 지오웹 로그인 메인 화면.ⓒ지오영.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이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의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지오영이 2005년 도입한 약국 대상 의약품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이다. 

    지오영은 주문단계에서부터 제품 내역·재고 수량 등의 정보를 한 화면에 모두 제공하고 있는 기존 주문 웹시스템의 접근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사용자 경험(UX) 중심으로 지오웹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지오영 관계자는 "리뉴얼 과정에서 지오웹 실사용자인 약사들의 피드백과 최신 웹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며 "화면메뉴 구성을 보다 단순화하고 직관적으로 개선해 가독성을 크게 높였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등 각종 기기 환경에 맞는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해 주문 편의성도 높였다.

    지오영은 2018년에도 의약품 성분 및 효능, 주의사항, 복약지도 등의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검색서비스' 기능을 지오웹에 적용하는 등 일선 약국의 업무 편의성 제고에 힘쓰고 있ㅅ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남다른 차원의 고객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만족 극대화'가 지오영 성장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내 의약품 유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