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헬로키티’ 50주년 케이스티파이 팝업 행사신세계백화점,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 팝업스토어 진행현대백화점, 세계 가장 인기 애니 ‘주술회전’ 팝업스토어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백화점 업계가 주말 마니아를 겨냥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손님맞이에 나선다. 귀여운 캐릭터부터 서브컬쳐, 애니메이션 캐릭터까지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팝업을 선보이는 것. 이에 따른 다양한 굿즈와 기념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는 주말을 맞아 다양한 팝업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3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헬로키티’ 50주년을 기념한 ‘케이스티파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여기에서는 스마트폰 케이스는 물론 이어버드 케이스, 클러치 등 ‘헬로키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와 케이스를 판매한다. 팝업 기간 동안 ‘헬로키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산리오 캐릭터 스티커’, ‘산리오 캐릭터 키링’, ‘헬로키티 에코백’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 ⓒ신세계
    ▲ ⓒ신세계
    신세계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7월 7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는 좋아하는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해외 상품은 물론 국내 한정 굿즈 등 400여종의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금속 책갈피 1만4000원, 포스터 2종 세트 1만6000원, 아크릴 디오라마 스탠드 1만8000원, 군군 미니백 2만9000원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서는 한정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과 신백멤버스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리워드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입장 티켓을 증정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영화의 한 장면을 담은 장면 컷 카드, 5만원 이상 구매 시 폼 미니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7월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일본 애니메이션인 주술회전은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선정돼 내년에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를 앞두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링·스티커·에코백 등 굿즈 80여 종을 판매하며 등장인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된다.

    증정 프로모션도 준비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포토카드를 제공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1종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2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고객 맞춤형 천연 가죽 브랜드 ‘스미스앤레더(SMITH&LEATHER)’와 콜라보한 가죽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팝업스토어는 백화점에 고객을 입문시키는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원피스 팝업스토어 오픈 3일간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90% 이상이 현대백화점에서 처음 상품을 구매한 고객으로, 10명 중 9명이 신규고객인 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