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와 공기청정, 동시에 구현 특징창문열지 않고도 환기 가능 장점
  • ▲ 환기청정기 키친플러스 작동 이미지. ⓒ경동나비엔
    ▲ 환기청정기 키친플러스 작동 이미지.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킨 브랜드를 수상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구현하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동시에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한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제거할 수 없는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해 겨울철과 여름철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72%, 36%까지 절감한다. 환기가 필요 없을 때는 ‘공기청정’ 모드로 미세먼지를 제거한 공기를 실내에서 순환시키면 된다. 

    요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집중 공급하는 ‘요리모드’,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해 조용하게 운전하는 ‘숙면모드’, 간절기 냉방을 돕는 ‘바이패스모드’ 등 상황에 맞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정환기 시장을 선도하며 최적의 공기질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