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폴드', 색상 '실버' 인기전작 102만대 보단 못 미쳐경기 침체-부품 가격 상승 속에서도 선전 평가
  • ▲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존 사진.ⓒ삼성전자
    ▲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존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갤럭시Z6 시리즈가 국내 사전 판매로만 91만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Z 폴드·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가 최종 91만대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사전 판매를 기록한 전작인 갤럭시Z 폴드·플립5의 102만대에는 다소 못 미치는 결과다.

    글로벌 경기 침체, 부품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선전했다는 평가다. 또한 갤럭시 스튜디오와 삼성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에서 제품 체험을 하는 소비자들의 방문과 제품에 대한 호평이 지속되고 있어 공식 판매 시점에는 판매 상승에 보다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사전 판매 결과를 분석해 보면 갤럭시Z 폴드·플립6는 2030 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사전 판매 중 2030의 비중이 50%를 넘어섰다. 지난해 43%와 비교하면 7%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다.

    갤럭시Z 폴드6의 경우 전작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mm의 슬림한 두께로 바(Bar)형 스마트폰 수준의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 것이 2030 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갤럭시Z 플립6도 그동안 약점으로 꼽혀왔던 후면 카메라가 5000만 화소로 개선됐고, 배터리 성능도 4000mAh로 300mAh가 증가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폴드의 사전 판매 비중이 전작 대비 10% 가량 상승했다. 갤럭시Z 폴드·플립6의 사전 예약 비중은 40대 60으로 폴드의 비중이 지난해 30% 수준에서 40%로 비중이 늘었다. 

    색상은 갤럭시 Z 폴드6의 경우 실버 쉐도우가 약 45% 판매되며 가장 선호도가 높았고, 이후 네이비, 핑크 순으로 판매됐다.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가 약 35%로 가장 선호도가 좋았고 이후 블루, 민트, 옐로우 순으로 판매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