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제이테크 횡성공장 찾아 생산공정 견학"청년들의 산업 현장 경험 지원할 것"
  • ▲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현장 체험학습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울과기대
    ▲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현장 체험학습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울과기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3일 강원도 횡성군 우천산업단지 내 ㈜에스제이테크 횡성공장·EM연구소에서 '2024학년도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등 총 37명이 참여했다.

    부품·소재 개발과 전기이동장치(E-MOBILITY)를 주력으로 하는 에스제이테크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기술을 적용한 로봇 자동화시설,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생산공정 최적화 시스템을 갖춘 국내 기술혁신형 e-모빌리티 우수 기업이다.

    참가 학생들은 전기차, 친환경 배터리팩 등 부품 제작부터 제품 완성, 검수에 이르는 전 과정을 견학하며 생산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학생들은 "이론 내용이 공정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하고, 현직자들의 설명을 들으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열정이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에스제이테크 구득현 총괄대표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을 경험하고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현장 경험과 실무 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김동환 총장.ⓒ서울과기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김동환 총장.ⓒ서울과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