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유통업체 등 간담회 … 수출 확대 방안 모색한국관 부스서 상품 소개 … 쿠킹쇼·시장조사 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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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수협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24 도쿄 국제수산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수출 거래선 확보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현지 바이어와 수산물 유통업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대일본 수출 유망 품목에 대한 수출 확대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도쿄 국제 수산박람회는 현지 민간 어업단체인 대일본수산회의 주최로 열린다. 해당 박람회는 아시아에서 규모가 가장 큰 행사로 일본의 수산 원물과 가공품 트렌드뿐만 아니라 해외 수산물 유통 동향을 파악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수협은 박람회 기간 한국관에 마련된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현지 바이어에 국내 기업의 수출 상품을 소개하고 실제 계약 성사로 이어지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대일 수출 전략 품목인 '활전복'에 대한 현지 시장 조사도 병행한다. 이를 통해 전복 수출입 과정과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 전복에 대한 현지 소비자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수출기업 제품을 활용한 쿠킹 쇼도 진행한다. 한국관에서는 수출 참가 기업의 김 가공품과 현지 맥주를 결합한 '김맥' 시식 행사가 열리고 전문 셰프를 초빙해 박람회 참가 업체의 수산 식품을 활용한 요리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박람회 참가 기업과의 간담회를 열고 대일 수출 동향과 올해 수출 여건을 공유해 일본 시장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이번 박람회가 한국 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쿄 수산박람회 한국관이 국내 수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