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브랜드 아트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티빙, 4대 테니스 대회 ‘US 오픈’ 생중계웨이브, 하반기 주요 콘텐츠 라인업 발표
  • ▲ 올림픽을 앞두고 열린 '팀 SK 출정식'의 모습 ⓒSK텔레콤
    ▲ 올림픽을 앞두고 열린 '팀 SK 출정식'의 모습 ⓒSK텔레콤
    ◆SKT, 올림픽 활약 ‘팀 SK’ 환영식 개최

    SK텔레콤이 파리 올림픽에서 국가대표로 참가해 선전을 펼친 ‘Team SK’ 선수들을 환영하고 응원하는 팬사인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팬사인회에는 파리 올림픽에서 금2·은1를 획득한 펜싱 남자 사브르팀 구본길·오상욱·박상원·도경동 선수와, 여자 사브르팀 윤지수·전하영·최세빈·전은혜 선수 그리고 역도 여자 81kg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박혜정 선수 등이 참석한다.

    SK텔레콤 구성원들은 행사가 열릴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Tema SK’ 선수들을 뜨거운 응원과 함께 맞이한다. 9명의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한편, 선수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셀카를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지난 6월 말, 올림픽에 출전하는 자사 후원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Team SK’ 출정식을 열었다. 또한 대회를 앞두고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발행하며 국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모으기 위해 노력했다.

    SK텔레콤이 준비한 ‘Team SK’ 선수들의 훈련 영상을 담은 숏폼 콘텐츠와 특수촬영 영상, 선수 인터뷰, 디지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약 150만건, 인스타그램에서 약 48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라인 응원 열기를 높였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부사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스포츠 ESG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SKB, 브랜드 아트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SK브로드밴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T-B 브랜드 아트월’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B 브랜드 아트월은 리뉴얼 된 T-B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와 기업 비전, ‘AI 미디어 컴퍼니’라는 브랜드 핵심가치를 사옥 환경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알리기 위해 디자인됐다.

    또한 ‘BRAND ART SPACE’라는 콘셉트로 구성원이 브랜드를 미술 작품을 감상하듯 사옥 내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AI 미디어 컴퍼니 아트월은 개발자 코드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피로 SK브로드밴드가 테크 기반 AI 미디어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그 밖에도 새로운 T-B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아트월 디자인으로 양사의 시너지를 상징했다.

    예희강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브랜드전략 담당은 “앞으로도 ‘AI 미디어 컴퍼니’ 도약에 맞춰, 혁신적이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빙, 4대 테니스 대회 ‘US 오픈’ 생중계

    티빙이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US 오픈’을 OTT 독점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US 오픈은 매년 8월부터 9월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테니스 대회로, 1881년 첫 대회 이후 올해로 144회를 맞이했다. 올해 대회 총 상금은 7500만 달러로, 그랜드슬램 대회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는 19일부터 22일까지 예선이, 26일부터 9월 8일까지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테니스 황제’ 조코비치의 활약이 주목된다. 조코비치는 최근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커리어 골든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는 4대 메이저 대회와 올림픽 금메달을 모두 거머쥔 성과다.

    티빙은 US 오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영상을 제공한다.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생중계 중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되돌려 볼 수 있고, 티빙톡을 통해 실시간 채팅을 나누며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풀 VOD와 하이라이트 VOD까지 만날 수 있다.

    ◆웨이브, 하반기 주요 콘텐츠 라인업 발표

    웨이브가 하반기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예능 ‘여왕벌 게임’은 수컷 군단을 이끄는 절대 권력의 여왕벌이 팀을 이뤄 우승을 두고 경쟁하는 생존 계급 리얼리티이다. 문명과 단절된 세계에서 여성 리더 6인이 각자 남성 3인과 팀이 되어 우승을 향한 피 튀기는 대결을 펼친다.

    웨이브 대표 오리지널 예능 '피의 게임'도 시즌3로 돌아온다. 서바이벌 최강자들이 벌이는 극한의 생존 게임 '피의 게임'은 숨겨진 룰, 예측 불가한 반전 전개로 숱한 화제를 낳으며 2023년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중 누적 신규 유료가입 견인 수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명작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미안하다, 사랑한다'가 원작자의 손을 거쳐 웨이브에서 2024년 버전으로 재탄생한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페이스 미'는 뜻밖의 사건에 휘말려 나락으로 떨어진 유명 성형외과 의사가 우연히 범죄 피해자 재건 성형을 하게 되면서 사건의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다.

    암살자로 변한 에디 레드메인의 액션 스릴러, NBCU ‘자칼의 날(‘The Day of the Jackal’)’이 웨이브에서 국내 최초 공개된다. 영국 작가 프레더릭 포사이스의 동명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10부작의 스릴러 시리즈로, 코드네임 ‘자칼’로 불리는 유능한 암살자가 영국 기관의 추적을 피해 전 세계를 누비며 계획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다.

    ◆넷마블 나혼렙, 후속작 ‘라그나로크’ 제휴 이벤트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 중인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의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세계관을 잇는 후속작으로, ‘성진우’의 아들 ‘성수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웹툰이다.

    넷마블은 16일부터 29일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포럼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 웹툰 론칭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는 총 2회 진행되며, 각 회차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웹툰 ‘최대 1만 캐시’ 럭키드로우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카카오웹툰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게임 관련 퀴즈를 맞힌 독자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1차 퀴즈 이벤트에서 ‘무기 강화 기어II 10개’ 및 ‘5만 골드’를, 2차 퀴즈 이벤트에서는 ‘아티팩트 강화 칩II 10개’ 및 ‘5만 골드’를 제공한다.

    넷마블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 여름 진행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대회에서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대회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앱마켓 상위권 기록

    NHN은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글로벌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지난 8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일본, 대만 등 주요 타겟 국가들의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 TOP 3에 올랐다.

    우파루 오딧세이의 순위권 지표는 우파루IP를 활용한 전작 ‘우파루랜드’의 글로벌 팬들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컬렉션 SNG ‘우파루 마운틴’의 후속작이다.

    NHN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우파루 오딧세이가 글로벌 시장에도 통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NHN KCP, 프린터 내장 무선 결제 단말기 출시

    NHN KCP가 신제품 ‘무선 카드 단말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회사 KCP POS+가 새로 선보인 무선 카드 단말기는 블루투스 무선 방식으로 IC 결제부터 QR, 바코드, 애플페이 결제까지 모든 결제 방식을 지원한다. 특히 제품 내 프린터가 내장되어 별도의 부가 장치 없이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고, 와이파이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다.

    무선 방식으로 애플페이 결제를 제공하면서 자체 프린터까지 내장된 독립형 단말기의 출시는 이번이 업계 최초다. 무선 카드 단말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KCP POS+는 31일까지 약 2주간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판매 기간에는 선착순 100명에게 90%에 가까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거치대 3종(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까지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KCP POS+는 최근 체리포스에서 브랜드명을 바꾸고 ▲영수증 무한리필 ▲카드 가맹비 가맹점 정보변경비용을 포함한 가맹점의 부담이 되는 10대 비용을 모두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정훈 KCP POS+ 팀장은 “하반기는 본격적인 인프라 확대와 해외사업 진출에도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국정자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존’ 구축

    KT클라우드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하 국정자원) 대구센터’에 '민관협력형(PPP) 클라우드존'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오픈한 국정자원 대구센터는 정부 IT시스템의 클라우드 전용 데이터센터다. 중앙부처와 공공기관의 주요 정보 시스템 운영 효율화를 실현하고 민간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세워졌다.

    KT클라우드는 국정자원 대구센터의 민관협력형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로 참여하며 PPP 클라우드존 인프라를 구축했다. 정부와 공공 기관 대상으로 CSAP(클라우드서비스보안인증) '상', '중' 등급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10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센터 PPP 클라우드존은 보안을 위해 인터넷망과 행정망, 공공망을 분리하고, 국가정보통신망과 연결되는 국자원 백본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컴퓨팅·스토리지·보안·PaaS 등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을 연계해 이용할 수 있어 기존 클라우드 대비 강력한 보안성과 안정성, 확장성에 강점을 갖추고 있다.

    KT클라우드는 이번 대구센터 민관협력형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CSAP 상등급 시스템 및 행정·공공 기관 서비스 수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Cloud본부장은 “공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요구 사항을 빠르게 수용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공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에서 AMD와 협업

    펄어비스가 ‘게임스컴 2024‘에서 AMD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개발하고 있는 차기작이다. 섬세한 그래픽과 강렬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 등 새로운 스타일의 플레이와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AMD는 펄어비스 붉은사막 부스에 고성능 PC를 지원한다. 글로벌 팬들은 AMD PC로 구성된 펄어비스 게임스컴 부스에서 붉은사막을 시연할 수 있다.

    펄어비스와 AMD는 붉은사막 시연을 위해 그동안 긴밀히 협업을 진행해왔다. 붉은사막은 AMD의 최신 그래픽 기술을 지원하며, 2023년 게임스컴 AMD 부스에서 붉은사막 비공개 시연을 진행해 주목받았다.

    펄어비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B2C로 참가한다. 붉은사막 부스는 게임스컴 쾰른메쎄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 6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 후원사 참여

    카카오게임즈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주최로 열린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가해 장학금과 후원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은 게임문화 접근성 취약지역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e-스포츠를 체험하고 게임 산업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대회에서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중 우수한 성적을 낸 팀에 ‘골드상’을 시상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라이언과 춘식이 키링’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선물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게임 문화 취약지역 아동, 청소년들의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장애인 주차요금 자동감면 서비스 시범 운영

    카카오모빌리티는 유튜버 박위가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감면 서비스’로 주차장에서 장애인 자동 할인을 받고 출차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감면 서비스는 장애인 등록증이나 국가유공자증을 사전 등록하면 할인 적용된 요금으로 자동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코엑스 주차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향후 더 많은 주차장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결제 기능을 통해 카카오 T 앱 또는 카카오내비 앱에서 장애인 등록증 또는 국가유공자증을 등록하고 사전에 등록한 주차패스를 이용하면 된다. 주차 정산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할인 적용과 결제를 받을 수 있다. 할인을 받은 내역은 카카오 T 앱 또는 카카오내비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위 씨는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감면 서비스를 통해 복지카드를 누군가에게 확인해 줄 필요가 없어졌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인디게임 페스티벌 ‘BIC 2024’ 참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BIC는 올해 1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로, 올해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BIC 페스티벌에서 스토브인디는 스토브인디 타운홀과 창작지원센터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 창작지원센터 부스는 예비, 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한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는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방문객들은 이벤트 참가 부스를 돌면서 ‘스마일’ 재화를 획득 가능하다. 이를 스토브인디 타운홀 부스에서 굿즈, 스토브인디 게임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플랫폼에 BIC 페스티벌 공식 콜라보 페이지도 오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BIC 10주년을 맞이해 역대 BIC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지 내 게임을 플레이하고 리뷰를 작성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BIC 10주년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