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양대 마켓 유저 평점 5점 만점에 4.9점 탄탄한 게임성과 귀여운 캐릭터에 유저 호평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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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혓다.

    지난 7일 출시된 ‘BTS 쿠킹온’은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입증하며 다운로드 100만건을 넘어섰다. 양대 앱 마켓 유저 평점에서 5점 만점에 4.9점을 받으며 글로벌 전역에서 고르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한다.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의 매력이 담겨있는 게임성에 많은 팬들이 호평을 보내고 있다.

    실제 ‘BTS 쿠킹온’은 출시 하루 만에 일본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태국, 싱가포르, 멕시코, 칠레 등 15개 지역 인기게임 순위 TOP5를 차지했다. 시뮬레이션 장르 14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캐주얼 장르 12개 지역 인기 순위 1위를 오르는 등 흥행 몰이 중이다.
     
    컴투스는 이번 ‘BTS 쿠킹온’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귀여운 타이니탄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셰프테마의 SR 최고등급 포토카드와 부스터 무작위 상자를 전세계 유저에게 선물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성과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