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BGF리테일 AI·데이터 기반 디지털전환 지원LGU+, 아이돌 그룹 ‘라이즈’ 신규 예능 팝업전시 진행KT, Z세대 트렌드 키워드 공개…“사업, 마케팅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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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서대문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운영

    KT가 서대문구청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특화 온라인 판로 확대 사업 중 하나인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T와 서대문구청은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해 시범 운영에 이어 올해도 해당 사업을 함께 한다. 올해는 총 9개 업체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19일부터 9월 6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원 업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실제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쇼호스트를 섭외해 방송을 지원할 방침이다.

    KT는 라이브 방송 전용 마케팅·노출 광고 등을 연계해 맞춤형 온라인 판매 활성화도 함께 지원한다. 특히, 자사의 미디어 인프라 역량을 활용해 제품 특성에 맞는 15초 TV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Genie TV Live AD +’를 통해 총 100만회 광고 송출을 지원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소상공인의 콘텐츠·미디어·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컴, BGF리테일 AI·데이터 기반 디지털전환 지원

    한글과컴퓨터와 BGF리테일이 AI와 데이터 산업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업무에 AI 활용을 본격적으로 확산하고, DX 속도를 높이고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AI 일상화 시대를 맞아 생성형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기술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AI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 ‘ 한컴어시스턴트’와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 ‘한컴피디아’  등 한컴의 AI 제품을 활용해 BGF 리테일의 DX를 추진한다. 향후 한컴은 BGF 리테일을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을 기획해 제공하고, BGF 리테일은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관리와 분석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진성식 한컴 CRO는 “앞으로 BGF 리테일의 업무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양사의 협력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LGU+, 아이돌 그룹 ‘라이즈’ 신규 예능 팝업전시 진행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새 예능 프로그램 ‘BOSS RIIZE’(이하 보스 라이즈)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의 여행기를 담은 여행 리얼리티다. 총 12부작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0시 U+모바일tv에서 최초로 공개한 이후 매주 수·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순차 공개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팝업 전시는 사진 전시회, MD숍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3개 층에 걸쳐 구성됐다.

    틈 1층 전시 공간에서는 데뷔 후 최초로 여행 리얼리티에 출격하는 라이즈(RIIZE)의 예능 스틸컷을 전시했다. 지하 1층은 보스 라이즈 콘텐츠를 활용한 MD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20일부터 28일까지는 현장 대기 후 입장도 가능하다. MD 굿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영수증 한 장 당 행운 랜덤 뽑기 티켓을 한 장 제공해 라이즈 멤버별 포토카드도 증정한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상무)은 “방문객들에게 팝업 현장에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KT, Z세대 트렌드 키워드 공개…“사업, 마케팅 반영”

    KT가 ‘2024년 Y트렌드 컨퍼런스’에서 Z세대가 뽑은 5개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Y트렌드 컨퍼런스는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100명과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협업해 Z세대 트렌드 키워드와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행사다.

    Y퓨처리스트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함께 Z세대 관심 카테고리 ‘공간/소비/캠퍼스/콘텐츠/플랫폼’ 5개 영역을 선정하고 관련 트렌드 키워드들을 발표했다. 이날 공개한 키워드는 ‘독파민’, ‘페르소비’, ‘AI작’, ‘긍생’, ‘친친폼’ 총 5가지다.

    첫 번째 키워드 ‘독파민’은 다양한 공간에서 독서하는 것을 즐기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담은 단어다. 두 번째 키워드 ‘페르소비’는 Z세대들이 타인에게 비치는 자신의 외적 성격(페르소나)을 찾기 위해 소비에 집중하는 행태를 뜻한다.

    세 번째 키워드 ‘AI작’은 대학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때 다양한 AI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는 트렌드에 주목하여 선정한 키워드다. 네 번째 키워드 ‘긍생’은 어려운 현실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려 하는 Z세대들의 생각을 표현했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키워드는 임직원들이 발빠르게 트렌드를 접할 수 있도록 KT 사내에 공유하고 실제 사업과 마케팅에 반영하고 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에 발굴된 트렌드 키워드들은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바로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빠르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버, 日 도쿄서 헬리콥터 탑승 이벤트 개최

    우버 일본이 도쿄에서 올여름 휴가철 관광객을 위한 헬리콥터 탑승 한정 이벤트 ‘우버 플라이어스 클럽(Uber Flyer’s Club)’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도쿄 사나기 신주쿠에서 현장 뽑기 형식으로 진행된다. 1등 당첨자들은 우버가 마련한 헬리콥터를 타고 도쿄 상공을 누비며 도쿄 타워, 스카이트리 전망대 등 유명 관광 명소를 감상하게 된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도쿄 내에서 우버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한 택시 요금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국 여행객들이 우버 프리미엄을 이용해 보고, 헬리콥터 여정에도 함께해 도쿄에서의 여름 여행을 보다 더 특별하게 즐길 기회로 삼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9월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개최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온라인 강연과 오프라인 체험형 팝업 행사로 진행되는 ‘SEF2024’를 개최한다거 밝혔다.

    SEF2024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교육 페스티벌이다. 온·오프라인에서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 IT업계 전문가와 비전공 입문자, 교육자 등 참여자들이 모여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성형 AI, 인공지능 윤리 등 주제로 10여개의 강의를 9월 7일 진행한다. ‘다가오는 AI 시대를 준비하는 방법’, ‘AI 전문가로서의 커리어 발전’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쥬니버스쿨, 엔트리, 부스트캠프 등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모든 SW·AI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도 올해 처음 선보인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선도하는 대표 주자로서 누구나 미래 기술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T클라우드, 웨비나서 클라우드 기술·노하우 공유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Cloud Tech&Tip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웨비나는 기관 및 기업 IT 담당자들과 KT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실무에 도움되는 Cloud 관련 활용 TIP’과 ‘Cloud 마이그레이션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KT클라우드 고객전담 기술 전문가(TAM, Technical Account Manager)들이 대규모 트래픽 처리방안, 이미지 생성시 유의 사항, VM 접근 시 확인 사항에 대해 설명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제트컨버터클라우드의 정종균 이사가 연사로 나서 마이그레이션 방안으로 KT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 상품인 '제트컨버터 Cloud 마이그레이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Cloud본부장은 “앞으로도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거나 도입한 기관과 기업들이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게임 접근성·콘텐츠 다양성 주제 전자책 출간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접근성과 콘텐츠 접근성을 주제로 전자책 두 권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게임 접근성 개념과 사례는 게임 접근성에 관한 개념과 현황을 설명하고, 실제 구현된 사례들을 담은 책이다. 게임 접근성은 다양한 장애 유형을 가진 이용자가 장벽 없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개념이다.

    책은 장애를 가진 사람을 포함한 다양한 조건의 이용자가 게임을 원활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아울러 여러 게임에 구현된 접근성 기능 사례와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조작 보조기기도 소개한다.

    콘텐츠 다양성 개념과 사례는 문화 다양성의 배경과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문화 다양성이 게임과 영화, 드라마, 웹툰 등에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다양한 사례를 제시한다.

    전자책은 스마일게이트 D&I실(Diversity and Inclusion)이 리서치, 인터뷰, 테스트, 리뷰 등 실무로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작성했다. D&I실은 이용자의 국경, 연령, 장애에 구애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다양성 존중 문화를 기반으로 산출된 결과물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을 실행하는 조직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CDIO는 “이번 출판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과 맥을 같이한다”고 말했다.

    ◆컴투스, 하동 금남고 야구부에 후원금 전달

    컴투스는 하동군 금남고등학교에 청소년 야구 인재 육성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 7월 초 컴투스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2024 KBO 올스타전’의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에서 시작됐다. 컴투스는 올해부터 지정된 외야 구역에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한 선수의 명의로 야구용품을 기부하는 ‘컴프야존 최다 홈런상’을 신설했다.

    컴투스는 KBO 사무국과 협의해 후원이 필요한 학교 두 곳을 선정했으며, 그 중 첫 번째로 경상남도 하동군에 위치한 금남고등학교 야구부에 후원을 결정했다.

    금남고 야구부는 경남 지역에서 9번째로 설립된 고교 야구팀으로, 하동군 내의 유일한 고교 야구부다. 올해 7월에는 청룡기 전국고교야구 선수권 대회에서 덕수고와 6회까지 접전을 펼치기도 했다.

    컴투스는 앞서 홈런더비 행사로 마련한 지원금에 자사 후원금을 더해 금남고 야구부에 전달했다. 해당 후원금은 선수들의 훈련에 필요한 글러브와 배트 등 각종 장비 구입과 운영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남재관 컴투스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 각계각층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야구의 선순환이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딜라이브, 1인·고령가구 공략 ‘홈 AIoT 서비스’ 출시

    딜라이브가 ‘홈 AIoT 서비스’를 통해 신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고 밝혔다.

    국내 1인 가구와 고령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홈 AIoT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공략한다는 취지다. 딜라이브는 지난해 안심스마트화장실 솔루션 ‘쌔비(Savvy)’와 인터넷보안과 금융보상 결합서비스 ‘안심스마트인터넷’을 출시한 바 있다.

    홈 AIoT 서비스는 ‘안심홈캠’과 ‘안심도어벨’로 구성됐다. 가정 내 다양한 기기와 시스템을 인터넷에 연결해 원격으로 제어하고 자동화하는 서비스로 보안, 편리성,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안심홈캠은 애플홈과 구글홈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될 뿐만 아니라 양방향 통화와 얼굴인식 기능 지원, IR 나이트 비전, Invisible LEDs, 동작 감지 구역 설정 등 최신 기술들이 탑재됐따.

    안심도어벨은 162도 초광각 렌즈, AI안면인식, 적외선 모션인식 등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 로그와 경보알림 기능으로 양방향 통화와 현관 앞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앞으로도 가입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과 매출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