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타임 팝업 부스’, ‘포장 오브제존’ 등 체험형 콘텐츠 강화생동감·열정 표현한 레드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2030과 소통“다른 브랜드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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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이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체험형 컨셉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정관장 더현대 서울점’은 정관장의 헤리티지와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트렌디한 매장으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등 정관장의 스테디셀러부터 ‘화애락’, ‘장수:율’ 등 맞춤형 기능성 제품까지 정관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스토어다.‘정관장 더현대 서울점’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한 식품관 ‘테이스티 서울’에 49.7㎡(15평) 규모로 입점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를 지향하는 ‘JUNG KWAN JANG’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톤에 정관장의 생동감과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었다.매장 중앙에는 ‘정관장 에브리타임 팝업 부스’를 설치하여 2030 타겟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팝업은 ‘정관장 에브리타임 필름’으로 만든 백월 등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방문객을 위한 ‘캐치 더 에브리타임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했다.게임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에브리타임 리프레시·맥스’, ‘에브리타임 배/한라봉 플레이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매장 한 켠에는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포장 오브제존’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정관장만의 특별한 보자기 포장, 용돈보를 비롯해 리유저블백 등 친환경 포장 서비스가 운영된다. 향후에는 건강 파우치, 노리개, 브로치 등 다양한 굿즈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MZ세대와 외국인들의 방문 비중이 높은 ‘더현대 서울’의 특성을 고려하여, 정관장만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향후에도 색다른 브랜드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