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고객 계속 늘어… 올 상반기 빵 매출 전년대비 20% 상승세븐셀렉트 프리미엄빵 업그레이드한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상품 봬프리미엄 베이커리와 함께 해외 인기빵 수입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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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편의점들이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앞세워 MZ고객들을 편의점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과거 양산빵 중심이었던 편의점빵이 전문점 못지 않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구매의 편리성 등을 갖추며 까다로운 입맛의 MZ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까다로운 입맛의 MZ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기존 보다 맛과 품질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베이커리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시그니처’는 기존의 베이커리 보다 고품질 원재료와 차별화된 공정으로 전문점의 프리미엄빵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과 식감을 내도록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세븐셀렉트 시그니처로 출시하는 빵은 ‘세븐셀렉트 마롱호두단팥빵’과 ‘세븐셀렉트 바닐라빈슈크림빵’이다.

    세븐셀렉트 마롱호두단팥빵은 달지 않은 통팥과 견과의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프리미엄 수제 통단팥빵으로 팥앙금 안에 마롱다이스 15%, 호두견과가 9% 함유되어 있고, 벨기에산 글레이즈를 사용해 베이커리 빵처럼 윤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셀렉트 바닐라빈슈크림빵은 크림 안에 바닐라빈의 블랙씨드가 콕콕 박혀있는 프리미엄 수제 슈크림빵으로 리얼 바닐라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슈크림이 일품이며, 마찬가지로 벨기에산 그레이즈를 사용했다.

    세븐일레븐은 고품질 빵을 찾는 MZ 고객들을 위해 자체 프리미엄빵 뿐만 아니라 일본과 프랑스의 수입 베이커리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 초부터 일본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도쿄브레드’와 일본 카스테라 전문기업 ‘스위트팩토리’,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파스키에’의 빵을 계속 선보여 편의점 빵을 즐겨 찾는 MZ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지난해 빵 매출이 전년 동기 30% 이상 상승했고, 금년 상반기에도 전년대비 20% 이상 상승하는 등 자체 프리미엄 베이커리 인기로 인해 전체 빵 매출은 계속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신상품 출시와 함께 일본 스위트팩토리의 카스테라 신상품 2종인 ‘훈와리밀크카스테라’와 ‘훗카이도바나나카스테라’도 단독 수입하여 함께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훗카이도산 우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우유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훗카이도바나나카스테라는 국내에서는 맛보기 힘든 바나나 플레이버의 카스테라로 바나나 퓌레를 사용하여 바나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증정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6일부터 말일까지 스위트팩토리 카스테라 신상품 2종에 대해 ‘매일 흰우유 200ml’ 증정행사를 실시하고 오는 26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신상품 2종에 대해 ‘세븐카페 HOT레귤러 커피’를 증정행사를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빵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세븐셀렉트 시그니처 상품 확대와 고품질 해외상품 수입을 계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유진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빵 담당 MD는 “최근 편의점빵은 프리미엄빵과 다양한 해외 인기 상품으로 MZ 세대들에게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해외 빵 수입을 확대하는 등 고품질 빵을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