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퇴직연금 고객에 전문가 온‧오프라인 상담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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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KB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B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는 퇴직연금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자산관리 전문가와의 1:1 전화 상담을 제공한다.

    퇴직연금 가입 고객은 누구나 전용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의 전문가와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필요한 경우 통화한 전문가와 추가 대면상담도 가능하다.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는 지난 2020년에 시중은행 최초로 설립된 연금·은퇴 자산관리 전문 종합상담센터로 전국 13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1: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는 고객 지향적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며 “퇴직연금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연금자산관리에 대해 안심하실 수 있도록 가까이에서 지속적인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퇴직연금 DC형, 개인형 IRP 시장에서 각각 17년, 14년 연속으로 적립금 규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7월 12일 공시한 2024년 2분기말 기준 개인형IRP 퇴직연금 실적배당상품의 최근 1년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도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