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전화발권 서비스·국민비서 AI 챗봇 운영
  • ▲ 김진형 에스알 고객홍보처장이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KS-CQI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고 있다. ⓒ에스알 제공
    ▲ 김진형 에스알 고객홍보처장이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KS-CQI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고 있다. ⓒ에스알 제공
    SRT 운영사인 에스알(SR)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Korean Standard-Contact servic Quality Index)' 조사 결과에서 올해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는 고객만족도와 전화모니터링 조사 방법을 이용해 친절성과 적극성 등 총 8개 항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품질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하는 모델이다. 이를 통해 매년 콜센터 서비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SR은 지난해 고객센터를 고객 경험 중심으로 재설계해 단기간에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교통약자를 위한 전화발권 서비스와 국민비서 인공지능(AI) 챗봇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SR은 이번 조사에서 상담원 연결까지 신속성을 조사한 '접근 용이성' 항목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센터를 통해 더욱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철도 서비스를 혁신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